서울 외곽 중저가 매수세·강남권 상승세 이어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에도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와 전세 가격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다.
서울 외곽을 중심으로 중저가 매수세와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1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0.14% 올라 전주와 같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
전세시장은 겨울 한파로 서울, 수도권 모두 상승 폭이 다소 둔화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와 전세 가격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다. 서울 외곽을 중심으로 중저가 매수세와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봄 이사철을 앞두고 전세 시장 불안도 여전한 상황이다. 1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0.14% 올라 전주와 같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 재건축 아파트는 0.10% 상승했고 일반 아파트는 0.14% 올랐다. 경기·인천과 신도시는 각각 0.20%, 0.24% 상승했다. 도심 및 업무시설과 가까운 관악, 동대문을 비롯해 중저가 아파트가 몰린 도봉, 구로, 중랑 등에서 오름폭이 컸다. 전세시장은 겨울 한파로 서울, 수도권 모두 상승 폭이 다소 둔화됐다. 서울이 0.21% 상승했고 경기·인천과 신도시가 각각 0.19% 올랐다.
황혜진 기자 best@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병대 태권도 하극상…상병이 하사 폭행 뇌진탕
- 금태섭 “文대통령, 무책임·무능”…진중권 “유체이탈”
- ‘경비원 코뼈함몰’ 미스터리…경찰 왜 범인을 호텔 데려다줬나?
- 트럼프가 백악관을 떠나는 방식…‘예포·레드카펫’ 국빈출국처럼
-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너무 심각하지마요! 빨리 늙어”
- ‘밥심’ 최제우 “12살에 시체 닦는 장의사 알바”
- 해군총장, 백령도 간부 실종날 ‘음주회식’ 의혹…대책회의 불참
- 文, 뜻밖의 윤석열 끌어안기…‘野 잠룡’ 정치행보 사전차단 의도?
- 성남중원署 경찰관, 은수미측에 ‘조폭 차량제공’ 수사기밀 유출 의혹
- “협소한 공간, 단정못해”…‘화장실 성폭행’ 인정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