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경매 관심 증대" HOME336아카데미 경매 기초반 1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책으로 인해 부동산 수요자들이 주택 경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HOME336 아카데미(원장 안정일)는 이번만큼은 경매에 도전하거나 경매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경매 기초반 1기(1월반)을 1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책으로 인해 부동산 수요자들이 주택 경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2020년 법원경매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은 2019년(69.9%)보다 오른 72.7%를 기록했다. 최근 10년간을 놓고 봤을 때 가장 큰 증가폭이고, 코로나19가 전국을 강타하면서 경매 법정 휴정 사태를 맞기도 했지만 경매 시장을 찾는 수요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함께 하는 경매 HOME336아카데미 안정일 원장은 “현재 경매는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주택이라도 허가받을 필요가 없다. 자금조달계획서 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경매시장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지역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에 HOME336 아카데미(원장 안정일)는 이번만큼은 경매에 도전하거나 경매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경매 기초반 1기(1월반)을 1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부동산경매 아카데미는 목요일반과 일요일반으로 나누어 각 반별로 15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진행할 경우에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동산 경매 기초반 강의는 경매에 대한 이해와 임차인의 권리, 전세권 가등기의 이해 등의 내용과 성공 및 실패에 대한 사례별 스터디 등 경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안 원장은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대부분 주거 시설에 대한 것이고, 당분간은 정부의 기조가 유지될 수밖에 없다"며, "올해도 규제에서 자유로운 경매 주거시설의 경매 참가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타 강사' 박광일, '댓글 조작 혐의' 구속에…대성마이맥 "대책 밝힐 것"
- 현직 경찰관 혈중알코올농도 0.08%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적발
- 누구와 붙어도 이기는 윤석열…가상대결서 이낙연·이재명 꺾었다
- SK하이닉스 해외투자에 5년간 3.3조 자금 공급된다
- [지금은 과학] 흐르는 액체 속 나노 입자도 관찰하는 전자현미경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