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럭셔리 스쿠터 '2021년형 올 뉴 PCX' 출시..403만원 부터

이상현 2021. 1. 19. 1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다코리아는 럭셔리 스쿠터의 대명사, 2021년형 올 뉴 PCX(All New PCX)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새로운 발광 기술이 적용된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리어 브레이크 램프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CBS, ABS 총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형 올 뉴 PCX. <혼다코리아 제공>
2021년형 올 뉴 PCX. <혼다코리아 제공>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혼다코리아는 럭셔리 스쿠터의 대명사, 2021년형 올 뉴 PCX(All New PCX)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새로운 발광 기술이 적용된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리어 브레이크 램프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또 기능성과 정교함을 더한 새로운 엔진 커버를 장착하고, 미터 및 핸들 주변부에는 크롬바 핸들 디자인과 시인성을 높인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파워 유닛은 고출력과 고효율을 실현하여 유로 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Enhanced Smart Power Plus)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eSP+엔진은 기존 eSP 엔진 대비 다양한 출력 향상 및 마찰 저감 기술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12.5ps/8,750rpm의 성능과 55.0㎞/ℓ(60㎞/h 정속 주행 시)의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다양한 편의사항들도 새롭게 적용된다.

먼저 급제동할 때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는 ABS 트림이 추가됐고,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기능도 적용되어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슬립 발생을 억제할 수 있게 됐다.

러기지 박스 용량은 기존 28리터에서 30리터로 확대했으며, 프론트 이너 박스 용량도 1.7리터까지 확장되었다. 이 밖에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연료 탱크 캡 고정 기구, C-타입 USB 포트 등도 새롭게 적용됐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CBS, ABS 총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CBS트림의 경우 화이트, 맷 블랙 2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403만원(부가세 포함)이다. ABS 트림은 화이트, 맷 블랙과 더불어 ABS 전용 컬러인 블루, 맷 실버, 맷 그레이까지 총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43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PCX를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의 많은 성원에 감사 드리며, 완벽히 새로워진 PCX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주행, 더 나아가 도로 위의 안전한 동반자로서 달리는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