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술공원 앞 '아르테자이' 상가 분양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예술공원 입구의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기존 아르테자이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마련됐으며, 준공 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예술공원 입구의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아르테자이 아파트는 지하 3층부터 지상 28층, 12개 동의 대단지이며 총 1021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상가는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관악역, 1번 국도인 경수산업도로와 인접해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삼막IC, 수도권 제1순환도 등 광역 교통망이 펼쳐져 있어 서울은 물론 도심지 진출·입이 쉽다. 수원-구로 간 BRT역도 올해 말 인근에 준공 예정이다.
이어 “인근 지역 상업시설 노후화로 인해 신규 상권으로 주목받기에도 유리하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아르테자이 인근의 아랫마을지구, 화창지구, 삼영아파트 주변 지구, 천년문화관 주변 지구, 향림 재건축 등 5개 지구의 재개발 및 재건축이 예정돼 있다. 이 때문에 이들 지역의 중심에 있는 아르테자이 상가로 더 많은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또 “단지 내 테마공원 2개소, 공개공지가 있어 방문객의 쉼터로 활용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편의점, 카페, 아웃도어, 제과점, 병·의원, 근접 생활편의시설 등 입점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기존 아르테자이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마련됐으며, 준공 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새벽배송]끝없는 ‘빚투’…대출이자 높이는 은행
- "文대통령 향한 부자연스러운 손가락"..욕인가 아닌가 '시끌'
- 김근식, '기자 손가락 모양' 논란에 "전두환도 기가 찰 일"
- "김치는 한국음식" 햄지 소신 발언에…中소속사 "계약해지"
- “흉기로 내려쳐”…정인이 재감정의, 또 ‘학대 증거’ 찾아
- [단독]또 헛발질…자동말소된 민간임대, 아파트는 고작 5%
- '정인아 미안해' 단체, 文대통령 입양 발언에 충격 받은 이유
- “아이 이용해 선물 구걸?” ‘日 동요대회’ 노노카 ‘악플 법적대응’
- '알페스' 이어 이번엔 '딥보이스' 논란…"아이돌 신음소리까지"
- [돈이 보이는 경제지표]돈이 안돈다?…5만원권 실종에 통화승수 역대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