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 땐 쉬어야 한다. 큰 형(비트코인)이 움직이기 전에는..

문호준 2021. 1. 19. 1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나흘 연속 횡보.. 곧 방향성 결정날 것
- 전일 추천 코인 엘프(ELF), 하루만에 66% 급등
- 비트코인 방향성 나오기 전 관망 필요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1월 19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19일 오전 9시 20분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나흘 내내 4,000만 원 부근에서 횡보 중입니다.

줄어든 수급은 알트코인으로 옮겨져 급등하는 코인들도 여럿 보이지만, 비트코인이 만약 급락한다면 시장은 다시 한번 침체기로 접어들게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조만간 위든 아래든 방향성을 보일 가능성이 높으니, 현금을 확보하여 리스크 관리에 집중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 코인]

전일 비트코인(BTC) +1.62%, 이더리움(ETH) +1.32%, 폴카닷(DOT) -1.69% 등 시가총액 상위 코인들은 +-5% 내외 변동을 나타냈습니다. 거래대금이 1,000만 달러 이상인 알트코인 중에서는 엠플포스(AMPL), 더그래프(GRT), 코스모스(ATOM), 비체인(VET), 리저브라이트(RSR) 등이 13~16%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아라곤(ANT), 1인치(1INCH) 등의 코인이 -10% 내외 약세를 보였습니다.
전일 디브리핑에서 소개한 엘프(ELF)가 하루만에 66% 이상 급등했다가 다시 상승폭을 반납했습니다. 이처럼 변동성이 큰 코인들이 많이 상장되어 있는 업비트 거래소도 오늘은 매우 조용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총정리]

아직 덜 오른 마이너 알트코인이 엘프(ELF)처럼 급등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비트코인이 횡보했기 때문에 가능한 흐름으로, 비트코인이 급반등하거나 급락하면 마이너 알트코인이 다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트코인이 방향성을 보이기 전에는 어느정도 현금을 확보하고 관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21년 1월 19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