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금강·영산강 보 해체에 '4대강 복원 테마주'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대강 중 금강과 영산강에 있는 보 5개에 대한 처리 방안이 최종 결정되면서 19일 장 초반 4대강 복원 테마주들이 동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날 정부는 세종보·죽산보와 공주보를 각각 해체, 부분 해체하고 백제보·승촌보는 상시 개방하는 등 금강·영산강 유역 5개 보의 처리방안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4대강 중 금강과 영산강에 있는 보 5개에 대한 처리 방안이 최종 결정되면서 19일 장 초반 4대강 복원 테마주들이 동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44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자연과환경은 전날(18일) 종가와 비교해 200원(13.94%) 뛴 1635원에 거래 중이다. 또 이화공영은 930원(13.72%) 상승한 7710원에, 특수건설은 410원(5.52%) 오른 7840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전날 정부는 세종보·죽산보와 공주보를 각각 해체, 부분 해체하고 백제보·승촌보는 상시 개방하는 등 금강·영산강 유역 5개 보의 처리방안을 발표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결정은 금강과 영산강의 자연성 회복을 위한 첫 걸음에 불과하다"며 "더 중요한 일은 지역사회와 전문가, 중앙정부가 함께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는 것"이라고 했다.
pej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직원 10명 카페, 존폐 고민'…현주엽 '오정연은 말 너무 많다'
- 나경원 '내가 '與도우미'라니, 제일 힘든 상대가 아니고?…'
- 김기식 '판사나 삼성 참 대단…이재용 징역 2년 6개월, 추석 사면 배려용'
- '동상이몽2' 이무송 '더 버는 노사연에 자존심 다쳐' 솔직 고백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전문] '층간소음 논란' 이정수 '예전 아파트 찾아가 사과…피해본 분 연락주길'
-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 父子 '재결합' 원했지만…유깻잎 母女는 반대(종합)
- [N샷] 효연, 가운 입고 당당한 근황 셀카 '행복하자, 아프지말고'
- '코로나 무서워' 시카고 공항서 3개월 몰래 숙식한 남성
- '파격공주'…화웨이 둘째딸, 시끌벅적한 가수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