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태블로 소프트웨어' 플랫폼 도입..디지털 혁신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차세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태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차세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태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하도록 돕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복잡한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연산어를 배우지 않아도 마우스 조작만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무소의 경영, 재무, 판매, 제품, 제조, 생산 관리 및 연구 관련 업무에 태블로를 활용 중이다. 전 세계에 산재한 데이터를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 결정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데이터 및 경영 지표도 표준화했다.
이를 통해 현업 부서의 수정 요청과 고도화 작업 등 다양한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실제 표준화한 리포트 작성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해 최종 사용하기까지 기존보다 약 75% 이상 개발 기간이 줄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일 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타이어 컴파운드 물성 예측 모델인 ‘VCD(Virtual Compound Design) 시스템’과 디지털 센서를 접목한 자동화 검수 시스템(Automatic Inspection Process)을 개발해 생산 과정에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SK플래닛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도로위험탐지 솔루션(Road Hazard Prediction & Detection Solution)’도 개발했다. KAIST와는 미래기술 공동 연구를 위한 ‘디지털 미래혁신 센터(Digital Future Innovation Center)’ 건립 등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적 연구개발(R&D) 및 디지털 기술 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낸시랭 “조직적인 사기결혼…이혼 후 빚 9억 8000만원”
- 오세훈 "인턴·초보시장 안 돼" 나경원 "10년 쉬신분, 영화 '인턴' 권해"
- 메시,상대 선수 뒤통수 때려 퇴장… “최대 12경기 출전금지 가능성”
- 금태섭 "文대통령, 무능·무책임" 진중권 "'유체이탈' 박근혜 떠올라"
- 탁현민 “조율 없는 기자회견, 이전 정부는 시도조차 안했다”
- 안상태 부인, 층간소음 항의한 아랫집 폄훼…안상태는 ‘좋아요’ 꾹
- “꿈속에서 흔들리는줄”…中 해역 규모 4.6 지진 국내도 영향
- “똑같이 눈길 배달인데…서울 1만원 광주 3000원” 지방 배달족의 설움! [IT선빵!]
- 나경원 "안철수 1위? 재조사하자…與, 저를 가장 힘들어할텐데"
- “이 정도면 홈쇼핑 수준 ㅠㅠ”…유튜버 대놓고 광고 판치나 [IT선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