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LOL 유러피언 챔피언십 후원 연장..e스포츠 소통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2021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이하 LEC)' 후원을 이어간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기아는 2020 시즌에 이어 '2021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했다.
앞서 기아는 2021 시즌 개막과 롤(LOL)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하고자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후원 발표 영상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기아가 2021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이하 LEC)’ 후원을 이어간다.
기아는 3년 연속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18일(유럽 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기아는 2020 시즌에 이어 ‘2021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했다.
3년 연속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앞서 기아는 2021 시즌 개막과 롤(LOL)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하고자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후원 발표 영상을 발표했다. 롤(LOL) 유럽 리그의 새 시즌을 알리는 동시에 새로운 기아 브랜드도 소개했다.
이번 대회 기간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각 게임별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각 스플릿[footnoteRef:1] 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시즌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기아 올 프로 팀(Kia All pro Team)’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e스포츠 선수들과 팀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기아는 지난 2년의 후원 기간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LEC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작년 공개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와 엔딩 영상은 각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외에도 2019년 프나틱, 2020년 로그 게이밍 등 유럽 명문팀과 콘텐츠 협업을 통해 기아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지난해 12월엔 ‘2020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팀은 올해부터 ‘DWG KIA’로 활동하면서 새로운 팀 로고와 유니폼을 활용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이어온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리그 중 하나인 LE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며 “새로운 기아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롤(LOL)은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2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유럽 리그는 작년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히고 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낸시랭 “조직적인 사기결혼…이혼 후 빚 9억 8000만원”
- 오세훈 "인턴·초보시장 안 돼" 나경원 "10년 쉬신분, 영화 '인턴' 권해"
- 메시,상대 선수 뒤통수 때려 퇴장… “최대 12경기 출전금지 가능성”
- 금태섭 "文대통령, 무능·무책임" 진중권 "'유체이탈' 박근혜 떠올라"
- 탁현민 “조율 없는 기자회견, 이전 정부는 시도조차 안했다”
- 안상태 부인, 층간소음 항의한 아랫집 폄훼…안상태는 ‘좋아요’ 꾹
- “꿈속에서 흔들리는줄”…中 해역 규모 4.6 지진 국내도 영향
- “똑같이 눈길 배달인데…서울 1만원 광주 3000원” 지방 배달족의 설움! [IT선빵!]
- 나경원 "안철수 1위? 재조사하자…與, 저를 가장 힘들어할텐데"
- “이 정도면 홈쇼핑 수준 ㅠㅠ”…유튜버 대놓고 광고 판치나 [IT선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