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 '마스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 특별판 '2019 vs 2020' 편에 따르면 홈쇼핑모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마스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는 지난해 총 513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2020년 홈쇼핑모아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 특별판 '2019 vs 2020' 편에 따르면 홈쇼핑모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마스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는 지난해 총 513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2020년 홈쇼핑모아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같은 기간 마스크 상품의 홈쇼핑 방송 알람 설정수는 85만건이 넘었다.
이처럼 마스크가 큰 관심을 받으며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지난해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4.8% 증가하며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방송시청 비중과 방송알람 설정 비중도 각각 3.0%, 4.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 천재화 팀장은 "마스크는 지난해 6월부터 홈쇼핑을 통한 구매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12월의 경우 전월 대비 구매량이 30% 이상 늘었다"며 "마스크 상품은 구매뿐만 아니라 방송 시청, 방송 알람 등 모든 지표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명 중 6명 "온라인 대량구매 더 자주할 것”
- 홈쇼핑모아 올해의 대상에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 버즈니가 원격근무로 코로나19 맞선 ‘깨알’ 방법
- 코로나19 재확산에 홈쇼핑 마스크 구매량 ‘껑충’
- 버즈니, 신입 개발자 대졸 초봉 4천만원→5천만원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