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 19일부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극장은 '2021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을 19일부터 모집한다.
국립극장 '어린이 예술학교'는 전통예술을 접목한 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운영해왔다.
수강생들은 정해진 시간에 수업 링크로 접속해 각자의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비대면 수업임에도 맞춤형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구 활용 등 탄탄한 교육 과정으로 학부모·수강생 만족도 90점 이상, 재참여 의사 90점 이상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통예술 접목 예술교육 프로그램
내달 17~20일 온라인 진행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극장은 ‘2021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수강생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수업은 오는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정해진 시간에 수업 링크로 접속해 각자의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비대면 수업임에도 맞춤형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구 활용 등 탄탄한 교육 과정으로 학부모·수강생 만족도 90점 이상, 재참여 의사 90점 이상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2021 겨울방학 어린이 예술학교’에서는 ‘우리를 지켜주는 것들’을 주제로 한국의 옛 궁궐이나 성문 등의 기와지붕 위에 올리는 토우, ‘어처구니’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학생들이 집에 있는 물건을 활용해 직접 움직임과 소리를 만들어 보거나, 이야기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되어 표현하는 등 수강생 참여가 중심이 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19일부터 2월 5일까지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사전에 집으로 배송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새벽배송]끝없는 ‘빚투’…대출이자 높이는 은행
- "文대통령 향한 부자연스러운 손가락"..욕인가 아닌가 '시끌'
- 김근식, '기자 손가락 모양' 논란에 "전두환도 기가 찰 일"
- “아이 이용해 선물 구걸?” ‘日 동요대회’ 노노카 ‘악플 법적대응’
- “흉기로 내려쳐”…정인이 재감정의, 또 ‘학대 증거’ 찾아
- [단독]또 헛발질…자동말소된 민간임대, 아파트는 고작 5%
- '정인아 미안해' 단체, 文대통령 입양 발언에 충격 받은 이유
- "김치는 한국음식" 햄지 소신 발언에…中소속사 "계약해지"
- '알페스' 이어 이번엔 '딥보이스' 논란…"아이돌 신음소리까지"
- [돈이 보이는 경제지표]돈이 안돈다?…5만원권 실종에 통화승수 역대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