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액션] 만족감 드러낸 아르테타, "오바메양-영건들의 활약 환상적!"

신동훈 기자 2021. 1. 19.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최근 선수들의 좋은 경기력과 눈에 띄는 상승세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스널은 19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0 대승을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최근 선수들의 좋은 경기력과 눈에 띄는 상승세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스널은 19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아스널은 승점 27점으로 10위에 올랐다.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원톱엔 알렉산드르 라카제트, 2선엔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에밀 스미스 로우, 부카요 사카가 위치했다. 중원은 그라니트 자카, 토마스 파티가 구성했고 수비진은 키어런 티어니, 다비드 루이스, 롭 홀딩, 셰드릭 소아레스가 구축헸다. 골키퍼는 베르트 레노가 출격했다.

오바메양과 영건들의 활약이 빛났다. 오바메양은 전반 많은 기회를 놓쳤지만 후반 5분 파티의 패스를 득점으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후반 15분 스미스 로우가 중앙으로 공을 보냈고 사카가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뉴캐슬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32분 오바메양의 멀티골이자 경기 쐐기골이 터졌다. 결국 경기는 3-0 아스널의 완승으로 끝났다.

영국 '풋볼 런던'은 "오바메양은 전반전 또다시 좌절할 뻔 했지만 후반전엔 2골을 넣으며 기사회생했다. 지난 시즌이 떠오르는 활약이었다. 스미스 로우의 존재로 아스널은 외질이 그립지 않을 것이다. 사카는 오른쪽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득점을 기록했다. 스미스 로우와 아스널의 미래로 불리는 이유를 증명했다"며 각각 평점 8점을 줬다.

아르테타 감독은 "윌리안, 니콜라 페페 대신 스미스 로우가 사카를 넣은 결정은 쉽지 않았다. 다른 선수들과 긴밀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누구나 다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미스 로우와 사카의 활약은 좋았다. 그들이 보여주는 경기력에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

이어 "무실점 승리는 팀에게 큰 자신감을 준다. 이번 경기서 오바메양은 전반전 많은 기회를 놓쳤으나 후반전 2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이는 그가 커리어 내내 해왔던 모습과 비슷하다. 필요할 때 골을 넣어줬다. 오바메양의 활약에 기쁘다.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하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상황에서 3골 이상 득점하는 것은 환상적인 일이다"고 언급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