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국파마, 투자경고종목 지정에도 5거래일째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파마(032300)가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2상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이날도 상한가를 기록, 지난 13일부터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난 13일 첫 상한가 이후 5거래일 연속 상한가 기록이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 한국파마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으며, 전날에는 이날 종가가 지난 15일 종가 대비 40% 이상 오르는 경우 오는 20일 하루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고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한국파마(032300)가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2상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이날도 상한가를 기록, 지난 13일부터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이어오고 있다.
앞서 한국파마는 지난 12일 지난 12일 지난해 말 경희대학교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체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해당 치료제는 한국파마가 생산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 한국파마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으며, 전날에는 이날 종가가 지난 15일 종가 대비 40% 이상 오르는 경우 오는 20일 하루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고 예고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새벽배송]끝없는 ‘빚투’…대출이자 높이는 은행
- "文대통령 향한 부자연스러운 손가락"..욕인가 아닌가 '시끌'
- 김근식, '기자 손가락 모양' 논란에 "전두환도 기가 찰 일"
- “아이 이용해 선물 구걸?” ‘日 동요대회’ 노노카 ‘악플 법적대응’
- “흉기로 내려쳐”…정인이 재감정의, 또 ‘학대 증거’ 찾아
- [단독]또 헛발질…자동말소된 민간임대, 아파트는 고작 5%
- '정인아 미안해' 단체, 文대통령 입양 발언에 충격 받은 이유
- "김치는 한국음식" 햄지 소신 발언에…中소속사 "계약해지"
- '알페스' 이어 이번엔 '딥보이스' 논란…"아이돌 신음소리까지"
- [돈이 보이는 경제지표]돈이 안돈다?…5만원권 실종에 통화승수 역대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