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ESG 경영' 선언.."친환경·안전망·준법경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이 'ESG 경영'(환경·사회·투명경영)을 선언을 선언하고 사회와의 공감·공생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기업으로서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ESG 경영은 Δ친환경 가치 Δ사회적 가치 Δ투명한 기업경영 및 지배구조 수립(준법경영)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환경 'Green7', 사회 'Angel7' 투명경영 'With7' 등 테마별 캐치프레이즈를 세우고 사회적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세븐일레븐이 'ESG 경영'(환경·사회·투명경영)을 선언을 선언하고 사회와의 공감·공생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기업으로서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1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8일 최경호 대표이사 주재로 'EGS 달성 목표 및 핵심 추진 전략 회의'를 열고 '미래 10년을 위한 2030 EGS 경영'을 선포했다.
ESG 경영은 Δ친환경 가치 Δ사회적 가치 Δ투명한 기업경영 및 지배구조 수립(준법경영)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환경 'Green7', 사회 'Angel7' 투명경영 'With7' 등 테마별 캐치프레이즈를 세우고 사회적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친환경 상품 개발과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전격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8년 유통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얼음컵을 도입했다. 지난해 11월에는 페트병, 캔 자동수거기인 'AI 순환자원 회수로봇' 6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친환경 PLA(폴리락타이드) 소재 용기를 처음 사용한 초밥 상품을 출시하고, 환경부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PB 생활용품 7종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 안전망 구축과 취약계층을 위한 공익활동에도 속도를 낸다. '아동학대 예방활동'이 대표적이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8100여개 점포가 아동안전지킴이집 참여를 신청하고, 경찰청과 함께 '도담도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안전지킴이집을 더 확대하고 여성·노인을 위한 공익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투명한 준법경영과 동반성장, 건전한 조직문화 확립도 계속한다. 세븐일레븐은 2017년 업계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받았다. 여기에 각종 상생프로그램을 확대해 열린 조직문화를 위한 '리스펙트7'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는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기 위한 첫 단추로 2021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10년간 집중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ESG 경영 실천을 통해 경영주, 고객, 파트너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직원 10명 카페, 존폐 고민'…현주엽 '오정연은 말 너무 많다'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김기식 '판사나 삼성 참 대단…이재용 징역 2년 6개월, 추석 사면 배려용'
- '동상이몽2' 이무송 '더 버는 노사연에 자존심 다쳐' 솔직 고백
- [N화보] 누가 51세래? 이영애, 눈 뗄 수 없는 비주얼…묘한 카리스마
- [전문] '층간소음 논란' 이정수 '예전 아파트 찾아가 사과…피해본 분 연락주길'
-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 父子 '재결합' 원했지만…유깻잎 母女는 반대(종합)
- [N샷] 효연, 가운 입고 당당한 근황 셀카 '행복하자, 아프지말고'
- 한혜진 '폭설 모르고 새벽 배송 시켰다가 기겁…창밖 보고 발 동동'
- '파격공주'…화웨이 둘째딸, 시끌벅적한 가수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