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청년 취업·자립 응원"..신청자 모집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가 청소년과 청년의 실질적인 취업 및 자립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CJ나눔재단은 공부방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 청소년 미혼 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각각 이달 22, 25일까지 모집한다.
꿈키움장학은 지역아동센터·그룹홈 등의 공부방 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에게 CJ 계열사 채용과 연계한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꿈키움아카데미도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가 청소년과 청년의 실질적인 취업 및 자립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CJ나눔재단은 공부방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 청소년 미혼 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각각 이달 22, 25일까지 모집한다. 아울러 청년들에게 전문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꿈키움아카데미' 교육생도 2월 중 CJ 채용사이트를 통해 뽑는다.
꿈키움장학은 지역아동센터·그룹홈 등의 공부방 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체능 부문까지 포함해 총 4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학비, 전문교육 지원비, 물품구입비 등 1인당 최대 1700만원을 지원하며 전문가들의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한다.
드림어게인은 청소년 미혼모 미혼부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중위 소득 80% 이하 가구로 학비, 학원비, 주거비, 양육비, 의료비 등 1인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들에게 CJ 계열사 채용과 연계한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꿈키움아카데미도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요리·푸드서비스·생산전문가 등 3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은 물론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소정의 교육비도 제공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의 출발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면서 “올해 보다 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 대통령 "경제 민주주의로 나아가고 있다"
- 中 '유료 자문' 빌미…韓 배터리 인력 빼가기
- 방사청 '입찰 차등점수제' 본보기 주목
- IBS, 원자 26개로 된 반도체로 이산화탄소 유용원료화
- [이재용 구속] 3년 만에 또다시 '총수 부재'...'뉴삼성' 좌초 위기
- [이재용 구속]경제단체 "구속은 가혹"...투자와 성장 위축 우려
- 라스베이거스 질주하는 수소 슈퍼카 'XP-1'
- [혁신기업을 가다]노바소프트, 차세대 정보보호 통합 포털시스템 '아비스트론' 새해 세계시장 도
- 원자력학계 "월성원전 삼중수소 위험 수준 아냐...주민 피폭량 바나나 6개 섭취 수준"
- [人사이트]장영석 업스테어스 대표 "중고폰 시세, 견적 비교로 투명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