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세 멈춘 비트코인.. JP모건 "시세, 더 떨어질 수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P모건 투자전략가들이 향후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내놨다.
18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니콜라우스 파니기르초글루 JP모건 매니징디렉터는 "비트코인이 조만간 4만 달러선을 넘어서지 못하면 투자자들의 이탈로 피해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JP모건 투자전략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선을 넘어서지 못하면 오는 3월 말까지 자연스럽게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니콜라우스 파니기르초글루 JP모건 매니징디렉터는 "비트코인이 조만간 4만 달러선을 넘어서지 못하면 투자자들의 이탈로 피해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JP모건 투자전략가들은 "비트코인 수요 패턴과 229억 달러 규모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보면 이같은 전망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8일 4만2000달러를 기록한 뒤 12% 하락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 온 암호화폐 투자 붐과 금융시장 활황이 지속가능하지 않다는 우려에서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개당 3900만원대로 4000만원선이 붕괴된 상태다.
JP모건 투자전략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선을 넘어서지 못하면 오는 3월 말까지 자연스럽게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은 이날 장중 한때 약 4% 떨어진 3만5100달러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이더리움도 5% 떨어져 1200달러를 기록했다.
일각에서는 달러 약세와 세계 경제 회복 국면에서 인플레이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향후 더 상승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하지만 '투기로 인한 랠리'라며 거품이 꺼질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는 등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전망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 얼굴보다 더 큰 가슴?… 유화, 속옷 셀카 '와우'
☞ 박봄, 체중 감량 후 '깜짝'… 초미니스커트 '헉'
☞ 침대에서 유혹?… 아유미, 은근 드러난 가슴 '어머!'
☞ 오승아, 하반신 노출 '아찔'… 누워서 뭐해?
☞ 아찔한 풍만함… 오채원, 가슴골 드러낸 드레스
☞ 문정원·이휘재 부부, 왜 이러나… 이번엔 마트?
☞ '제주도 송훈랜드' 어디?… 송훈 오열, 왜?
☞ 진미령 "전유성과 혼인신고 안 했어요"… 깜짝 고백
☞ '복면가왕' 보물상자 정체는… 최근 핫한 여가수?
☞ 신현준, 전 매니저 갑질 논란 입열었다
김정훈 기자 kjhnpce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보다 더 큰 가슴?… BJ 유화, 속옷 셀카 '와우' - 머니S
- 박봄, 체중 감량 후 사진 공개… "컨디션 너무 좋다" - 머니S
- "풍만 넘어섰네"… 아유미, 침대서 도발하는거야? - 머니S
- 살짝 벌린 입술… 오승아, 잘록한 허리 '美쳤다' - 머니S
- 아찔한 가슴골… '머슬퀸' 오채원 유혹적 자태 - 머니S
- 문정원·이휘재 부부… 이번엔 마트 방문 인증샷 논란? - 머니S
- '제주도 송훈랜드' 어디?… 오픈 앞두고 송훈 오열, 왜? - 머니S
- 진미령, 전유성과 혼인신고 안 한 이유 - 머니S
- '복면가왕' 보물상자 정체는?… 부뚜막 고양이 제치고 新가왕 - 머니S
- 신현준 전매니저 갑질 논란… "아내와 더 가까워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