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원 보라매병원 교수, 서울의대동창회 '함춘의학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병원운영 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김원(사진) 교수가 최근 서울의대 동창회 학술연구재단이 주관한 2020년도 '제24회 함춘학술상'에서 함춘의학상을 수상했다.
서울의대 동창회는 지난 1년간 학술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동문들을 선정하고, 동문 교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함춘학술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병원운영 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김원(사진) 교수가 최근 서울의대 동창회 학술연구재단이 주관한 2020년도 '제24회 함춘학술상'에서 함춘의학상을 수상했다. 김원 교수가 수상한 논문 제목은 '식도 정맥류를 가진 간경변 환자를 위한 예방적 카베딜롤 치료에서의 비침습성 반응 예측'으로, 침습적인 혈관조영술을 시행하지 않고도 식도 정맥류가 있는 간경변 환자의 고위험군 선별 및 치료 반응의 조기 예측이 가능함을 입증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김원 교수는 "우수한 학술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선후배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연구에 더욱 정진해 동창회 및 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의대 동창회는 지난 1년간 학술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동문들을 선정하고, 동문 교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함춘학술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46회 로또 1등 11명…당첨금 각 2,157,656,182원
- 인생샷과 목숨 바꾼 여성 …폭포 아래로 순식간에 빠져 `참변`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장난감 먹튀` 의혹에 사과
- `미친 전세` 후폭풍… "울며 겨자먹기로 반전세 갑니다"
- 잡히지 않는 집값…이달 거래된 서울 아파트 절반 이상이 신고가
- 속초서 양수 터진 임산부, 분만실 없어 헬기타고 서울와서 출산
- `가짜 술` 먹고 31명 사망, 러시아 발칵…알고보니 불법제조된 `메탄올`
- "왜 웃어?"며 초등생 2명 때리고 넘어뜨린 여교사…학교 "담임 교체"
- "이 영상이 인생 망쳤네"…미모 여성과 활보하다 짤린 中유명기업 사장
- 신호위반 승용차, 1t 트럭과 충돌…70대 여성 2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