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가 정부의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에 따라 지역 내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와 프리랜서 등이 접수기간 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1·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당시 온라인과 현장접수 등을 통해 5천여건을 접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기 위한 재직 및 소득요건은 △1·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미수령 △지난해 10~11월 고용보험 미가입자(가입기간 10일 이하는 예외적 지원) △재작년 연소득 5천만원 이하 △2020년 12월 또는 2021년 1월 소득이 비교대상 기간 소득에 비해 25% 이상 감소 등이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담 콜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급요건을 충족하는 특고와 프리랜서는 다음달 말부터 일괄적으로 100만원을 지급받게 되며, 전체 신청건수에 따라 지급시기가 변동될 수 있다.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의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번달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이번달 28일부터 2월 1일까지 구비서류를 지참해 경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8층(원화로 396)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1·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당시 온라인과 현장접수 등을 통해 5천여건을 접수했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포항CBS 문석준 기자] pressmoon@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토부 "주택시장 불안에 공급으로 대응하겠다"
- 文대통령 화해 손짓한 날 日 '독도 망언'…정부, 강력 항의
- 8살 딸 살해 40대 엄마 구속…아빠는 극단적 선택
- 기재부 "6월 다가올수록 다주택자 매물 늘 것"
- 내일 영하 13도…서울시 계량기 동파 '준 심각단계 발령'
- [영상]'4초 뜸', 故박원순엔 '한숨'…생중계된 文대통령 고심의 순간들
- [르포]"2달 만에 커피 앉아서"…모처럼 사람 붐빈 카페
- [영상]사면 선그은 문 대통령에 與 "뜻 존중" vs 野 "신속하게"
- 이란 "동결자금으로 유엔회비"…창의적 해법? 미국 압박?
- 김동연, 서울시장 출마 고사…"이미 거절 의사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