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이상덕 2021. 1. 18. 18: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1월18일~2월1일 모집 진행
사무공간 투자연계 홍보지원 등 혜택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입주 할 2021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대 8인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사행 및 유흥업종은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최대 1년간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이 마련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입주기업에게는 노션, AWS의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을 비롯해 '마인드카페', '아드리엘', '캐치시큐', '팔레트에이치', '프로토파이' 등 졸업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트업이 회계, 세무, 법무, 보안 등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때를 대비해 '자비스', '로톡', '플리토' 등과 같은 전문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다. 더불어 입주 및 졸업사에게만 제공되는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마루커넥트'를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입주 파트너사 등 아산나눔재단 네트워크, 인베스터데이 개최 등을 통해 투자 연계가 가능하며, 내부 자원 등을 활용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해외 출장이나 콘퍼런스 등에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 금액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마루180에는 스타트업 외에도 스파크랩, 스파크랩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 국내 유수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등이 함께 입주해 있어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기회가 주어진다. 입주 스타트업 직원들의 상호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수시로 네트워킹 모임 등이 열리며 격월로 입주민 전체가 모이는 '타운홀 미팅'도 개최된다.

모집 기간은 오늘부터 2월 1일까지로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2월 19일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새 식구를 맞이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신축년 새해, 마루180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루180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로 2014년 4월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로에 개관했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스타트업을 위한 사무공간, 네트워크, 투자, 교육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