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수 없는 무패행진에도.. 제라드 "매 순간에 집중해야" 경계

안경달 기자 2021. 1. 18. 1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인저스의 무패 행진을 이끌고 있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이 선수들에게 최후의 순간까지 집중할 것을 요구했다.

제라드 감독이 이끄는 레인저스는 18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머더웰의 퍼 파크에서 열린 2020-2021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 24라운드 머더웰 FC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티븐 제라드 레인저스 감독이 선수들에게 우승을 향한 집중을 요구했다. /사진=로이터
레인저스의 무패 행진을 이끌고 있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이 선수들에게 최후의 순간까지 집중할 것을 요구했다.

제라드 감독이 이끄는 레인저스는 18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머더웰의 퍼 파크에서 열린 2020-2021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 24라운드 머더웰 FC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이날 경기로 레인저스는 21승3무 승점 66점째가 되며 리그 1위 자리를 공고히 유지했다. 리그에서 24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1패도 거두지 않았다.

같은 기간 60골을 넣으며 실점은 단 7골밖에 내주지 않는 극강의 전력도 과시했다. 공수 전반에서 리그에 적수가 없을 정도로 탄탄한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2위 셀틱(승점 45점)이 무려 3경기를 덜 치르기는 했으나 격차만 놓고 봤을 때 단기간에 레인저스를 따라잡기는 매우 힘들다. 10년 만의 리그 우승 가능성이 벌써부터 제기되는 이유다.

제라드 감독은 가까이 다가온 우승 가능성을 인정하면서도 선수들에게 집중을 요구했다. 그는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진행된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순위표에서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지 모두 깨닫고 있다"면서도 "중요한건 우리가 매 순간 찾아오는 도전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제라드 감독은 "우리는 선수들의 생각과 준비하는 자세를 유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경기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떨어지더라도 집중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부끄러워요"… 박민정, 상의 벗으니 볼륨감 '헉!'
흠뻑 젖은 女 모델, 비키니 끊길 듯한 풍만함
이시영 35억짜리 집 얼마나 좋길래… "으리으리"
女 아나운서, 침대에 누워 속옷 내리며 '야릇'
입양아들과 불륜女… 남편 "나 잘 때 아들 방으로"
[연예담] 안방극장 '드라마 대전' 승자는?
탁재훈 당황시킨 신조어 '최최차차' 뭐길래?
제니, 유튜브 개설 하루 만에 골드버튼… 어떻길래?
'경이로운 소문' 시즌2 먹구름?… 작가 중도 하차
하희라 "4번 유산했다"… 힘든 고백한 이유는?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