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글로벌 혁신기술 기반 창업기업 성장 이끌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18일 "올해 인공지능(AI) 뿐만 아니라 D.N.A(Data·Network·AI) 전 분야로 지원을 확대해 글로벌 혁신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입교생 및 전문가 멘토단과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가 가져온 뉴노멀 시대에 중소벤처기업이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서 디지털 전환은 필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18일 “올해 인공지능(AI) 뿐만 아니라 D.N.A(Data·Network·AI) 전 분야로 지원을 확대해 글로벌 혁신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입교생 및 전문가 멘토단과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가 가져온 뉴노멀 시대에 중소벤처기업이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서 디지털 전환은 필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AI 분야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진공, 창업진흥원과 협업해 지난해 8월 개소했다. 특히 AI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일류 창업기획자, AI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김 이사장은 간담회에서 글로벌창업사관학교의 캐글형 실전 프로젝트 등 AI 특화교육과정을 비롯한 주요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점검했다. 캐글형 실전 프로젝트 교육이란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적인 AI 경진대회 플랫폼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실전 기술력을 높이는 교육과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도엽 ㈜뷰메진 대표는 “캐글형 실전 프로젝트 교육은 스타트업이 AI 기술 역량을 증명하고 향상시킬 최고의 기회”라며 “향후 실전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세계 무대에서 기술 역량을 인정받고 싶다”고 말했다.
honestly8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나경원 '짬짜면'하자…황교익 '양다리? 차라리 '난 단무지' 외쳐라'
- 오정연 '직원 10명 카페, 존폐 고민'…현주엽 '오정연은 말 너무 많다'
- '그알' 신도 성착취·인간농장까지…안산 Y교회 실태 고발(종합)
- [N화보] 누가 51세래? 이영애, 눈 뗄 수 없는 비주얼…묘한 카리스마
- [공식입장] 존박, 코로나19 확진 '무증상…격리시설 입원'
- 한혜진 '폭설 모르고 새벽 배송 시켰다가 기겁…창밖 보고 발 동동'
- 김종국 '양세찬 뒤에서 내 욕하고 다녀… 증거 잡히면 죽일 것' 선전포고
- '뇌수술' 민병헌 '미리 발견해 다행, 건강하게 돌아오겠다'
- [N샷] 윰댕, 다이어트 성공 모습 공개 '신장이식 후 72㎏까지 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