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등장한 홈앤쇼핑 'V7 샴푸' 5억4000만원어치 매진
이덕주 2021. 1. 18. 13:36
트롯쇼와 쇼핑 결합시킨 전략 성공거둬
홈앤쇼핑이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시킨 쇼퍼테인먼트 전략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16일 토요일 저녁8시30분 탈모방지샴푸 브랜드'V7' 론칭 방송에 대세 트롯가수 송가인과 숙행이 출연해 이날 준비한 샴푸 5600세트 분량(약 5억4000만원어치)이 전부 매진되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이 라이브쇼와 판매방송을 결합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라이브 트롯공연과 쇼핑이 합쳐져 고객들의 눈과 귀를 함께 충족시켰다.
홈쇼핑의 주된 고객인 40·50대 여성 고객들의 탈모에 대한 고민과, 이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트롯열풍을 결합시킨 것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송가인이 TV홈쇼핑 방송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소기업전용 홈쇼핑인 홈앤쇼핑 방송에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출연한다는 의미로 출연료도 받지 않았다.
한편 트롯가수 진성도 지난 9일 견과류 식품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40·50대에 트롯파워로 어필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라이브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시킨 첫 도전에 매진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기록하게 되어 의미가 큰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나가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휴넷, `15분 공인중개사 강의` 주목…"수강료 환급 이벤트"
- 제임스 김 암참 회장 "실망스러운 이재용 구속, 한국만의 특수문화"
- "참이슬 백팩 사이소"…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전국 확대
- 세븐일레븐, 미래 10년을 위한 `2030 ESG경영` 선언
- 2030 할매니얼, 요즘 스타벅스서 찾는 메뉴는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늘어난 ‘진짜 이유’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