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창업 지원센터 '마루180' 입주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입주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마루180에 입주하게 되면 팀별로 최대 1년간 사무공간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새 식구를 맞이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신축년 새해, 마루180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무공간부터 투자 연계, 홍보 등 종합 지원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입주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는 최대 8인까지다. 사행 및 유흥업종은 제외되고,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면 우대받을 수 있다.
마루180에 입주하게 되면 팀별로 최대 1년간 사무공간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책상과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가 모두 제공되고, 마루180 안에 있는 회의실과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부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노션과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크레딧도 받을 수 있고, 마인드카페나 아드리엘, 캐치시큐, 팔레트에이치, 프로토파이 등 마루180을 졸업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회계나 세무, 법무 등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는 자비스, 로톡, 플리토 등 연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사는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인 마루커넥트를 통해 업계 최고 전문가나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네트워크나 인베스터데이 등 투자 연계 행사도 열리고, 재단의 내부 자원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 활동도 지원된다. 해외 출장이나 컨퍼런스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금액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마루180에 입주해있는 스파크랩, 캡스톤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등과 자연스러운 네트워킹도 기대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다음달 19일 최종 합격 기업이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과 제출서류 등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새 식구를 맞이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신축년 새해, 마루180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학의 사건 수사’ 박준영 “추미애 수사내용 몰라…알고 감싸라”
- 조국 딸 의사고시 합격…野 "앞으로 '공정' 입에 담지 말라"
- 정한중 “김학의 수사로 보복…윤석열 사실상 대통령”
- [르포] 카페·헬스장 방역조치 완화 첫날, 시민들 ‘반색’…“새벽 6시부터 러닝”
- 추미애, 김학의 출금 논란에…“檢 제식구 감싸기, 정당한 재수사 폄훼”
- 김근식 “‘김학의 출금’ 수사가 尹 보복? 김남국 아무말 대잔치”
- 하태경 “문준용 ‘특채 의혹 수사자료 공개’ 승소 환영…열심히 읽고 사과하라”
- [전문]문대통령 “국가적 불행이지만, 지금은 사면 말할 때 아니다”
- ‘1도움’ 손흥민, 亞 최초 EPL 공격포인트 100개 달성
- 집사고 싶어하는 무주택자 수요를 투기로 보는 정부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