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50만 소상공인에 3.46조 버팀목자금 지급..90%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3차 재난지원금) 지급 8일째 날인 18일 오전까지 총 250만명의 소상공인이 신청을 완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총 250만명의 소상공인이 버팀목자금 신청을 완료했으며 이들에게 총 3조4614억원이 지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3차 재난지원금) 지급 8일째 날인 18일 오전까지 총 250만명의 소상공인이 신청을 완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총 250만명의 소상공인이 버팀목자금 신청을 완료했으며 이들에게 총 3조4614억원이 지급됐다. 1차 신속지급 대상자 276만명 중 현재까지 신청률은 90%다.
버팀목자금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집합금지·영업제한을 받았거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집합금지업종은 300만원, 영업제한업종의 경우 200만원, 일반업종은 100만원씩을 지급한다. 단 일반업종은 연 매출이 4억원 이하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중기부는 지난 1주일 간 빠른 지원을 위해 전날 오후 신청분을 익일 새벽 3시에 지급하고, 오전 신청분은 오후 3시에 지급하는 1일 2회 지급 체계를 시행해왔다.
그러나 이날부터는 매일 자정까지 하루 신청분을 다음날 새벽 3시에 지급하는 1일 1회 지급 체계로 변경된다. 신속지급 대상자의 90%에 대해 지급이 완료되고 하루 신청자 수가 3만건 수준으로 감소한데 따른 조치다.
다만 겨울스포츠시설 등 신속지급 대상자가 새로 추가되는 25일부터는 신청자 수가 다시 급증할 것으로 보고 1일 2회 지급할 예정이다.
이은청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버팀목자금 지원 1주일 만에 1차 신속지급 대상인원의 90% 이상을 지원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지자체와 문체부의 협조를 통해 1차 신속지급 대상에서 포함되지 않은 분들이 25일 지급시에는 많이 포함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나경원 '짬짜면'하자…황교익 '양다리? 차라리 '난 단무지' 외쳐라'
- '그알' 신도 성착취·인간농장까지…안산 Y교회 실태 고발(종합)
- [N화보] 누가 51세래? 이영애, 눈 뗄 수 없는 비주얼…묘한 카리스마
- 'FM대행진' 홍자 '내 감성 8할은 무명시절 고생…생활고 시달렸다'(종합)
- 한혜진 '폭설 모르고 새벽 배송 시켰다가 기겁…창밖 보고 발 동동'
- '뇌수술' 민병헌 '미리 발견해 다행, 건강하게 돌아오겠다'
- [N샷] 윰댕, 다이어트 성공 모습 공개 '신장이식 후 72㎏까지 쪘는데…'
- 김종국 '양세찬 뒤에서 내 욕하고 다녀… 증거 잡히면 죽일 것' 선전포고
- [N샷] '우는 거 처음 봄' 김영희, 10세 연하 윤승열에게 깜짝 프러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