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의 열정남, 이대성 "밑줄 쫙, 별표 빵빵 해놨죠"

김가을 2021. 1. 18.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밑줄 '쫙', 별표 '빵빵'해놨죠."

'고양의 열정남' 이대성(31·고양 오리온)의 목소리에 의지가 활활 타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2021 KBL리그 고양 오리온과 서울 SK의 경기가 13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렸다. 오리온 이대성이 드리블하고 있다. 고양=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1.13/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밑줄 '쫙', 별표 '빵빵'해놨죠."

'고양의 열정남' 이대성(31·고양 오리온)의 목소리에 의지가 활활 타올랐다.

최근 6개월, 한국프로농구(KBL) 무대를 가장 뜨겁게 달군 선수가 있다면 바로 이대성이다.

이대성은 비시즌 자유계약(FA) '최대어'로 관심을 모았다. 그는 숱한 이적설 끝에 오리온의 유니폼을 입었다. 이적 후 처음 나선 KBL 컵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오리온을 정상으로 이끌었다. 대회 MVP 역시 그의 몫이었다. 정규리그에서의 활약도 눈부시다. 그는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30경기에서 평균 33분16초를 뛰며 14.9점-5.6어시스트-5.1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커리어하이. 강을준 감독과의 케미스트리는 KBL의 또 다른 이슈 중 하나다. 펄펄 나는 이대성. 오리온은 전반기를 2위로 마감했다.

이대성은 "오리온 이적부터 전반기까지 지난 시간을 한 단어로 정리하면 '감사'다. 새 환경에서 새로운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됐다. 감독닙, 코칭스태프, 동료들 모두 편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사실 시즌 전에 나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는 것을 안다. 주장인 허일영 형이 '우려를 다 씻어보자'고 격려해줬다. 내가 농구선수로서 농구에만 집중하고 에너지를 쏟을 수 있도록 해줬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농구에 온 힘을 쏟는 이대성. 그는 "경기에서 부진하면 화를 참지 못한다. 멘토인 김효범 형이 마이클 조던의 얘기를 해줬다. 자존심이 상한 조던이 복수를 다짐하며 달력에 동그라미를 쳐 놓았다는 것이다. 그냥 화만 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더 열심히 준비했다는 뜻이다. 나 역시 인생을 걸고 경기를 한다. 우승을 위해서는 다른 팀을 넘어야 한다.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밑줄 쫙, 별표 빵빵해놨다"고 목소리에 힘을 줬다.

그는 "꼭 챔피언결정전에서 정상에 서고 싶다. 좋은 흐름으로 전반기를 마쳤다. 물론 더 채워야 할 부분이 있다. 외국인 선수 호흡, 벤치 멤버 활약, 내 야투율 기복 등 많은 얘기가 나온다는 것을 안다. 보완하고 있다. 우리는 올라갈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느낀다. 후반기 더 좋은 모습과 흐름으로 꼭 우승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오리온은 22일 원주 DB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후반기 레이스에 돌입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유재석, 송지효 옷 갈아입는데 방문 벌컥 ‘아비규환’
조영구 “13년 동안 거짓말 해 왔다…사과 드리고 싶다”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김장훈 안타까운 고백 “우울증 앓다 치매 걸려”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