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 온라인 수출기업 간담회.."해외진출 지원 아끼지 않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일 서울 소재의 한 온라인 수출기업을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도 온라인 해외진출을 통해 수출 성장을 견인한 ㈜크레이드인터내셔널을 방문했다.
박 장관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수출 지원에 대한 정부정책의 확대 필요성에 공감하며,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일 서울 소재의 한 온라인 수출기업을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도 온라인 해외진출을 통해 수출 성장을 견인한 ㈜크레이드인터내셔널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온라인 수출기업 4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박영선 장관은 업체 내 스튜디오에서 수출상품 촬영 현장을 참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이재섭 크레이드인터내셔널 대표는 온라인 수출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크레이드인터내셔널는 1인 기업으로 시작해 국내 유망 제품의 발굴과 수출대행을 해오다 현재는 독립몰 구축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하고,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해외진출 플랫폼 역할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박 장관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수출 지원에 대한 정부정책의 확대 필요성에 공감하며,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장관은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고 있는 시대에서 온라인 수출의 성장잠재력은 어느 때보다 크다"라며 "우리 중소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해외진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나경원 '짬짜면'하자…황교익 '양다리? 차라리 '난 단무지' 외쳐라'
- '그알' 신도 성착취·인간농장까지…안산 Y교회 실태 고발(종합)
- [N화보] 누가 51세래? 이영애, 눈 뗄 수 없는 비주얼…묘한 카리스마
- 'FM대행진' 홍자 '내 감성 8할은 무명시절 고생…생활고 시달렸다'(종합)
- 한혜진 '폭설 모르고 새벽 배송 시켰다가 기겁…창밖 보고 발 동동'
- '뇌수술' 민병헌 '미리 발견해 다행, 건강하게 돌아오겠다'
- [N샷] 윰댕, 다이어트 성공 모습 공개 '신장이식 후 72㎏까지 쪘는데…'
- 김종국 '양세찬 뒤에서 내 욕하고 다녀… 증거 잡히면 죽일 것' 선전포고
- [N샷] '우는 거 처음 봄' 김영희, 10세 연하 윤승열에게 깜짝 프러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