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보험금 청구하세요" ABL생명, 챗봇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BL생명이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 서비스 업무를 처리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ABL생명이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 서비스 업무를 처리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에서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 PASS(핸드폰) 등의 간편 인증을 거쳐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네 가지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water@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한중 “김학의 수사로 보복…윤석열 사실상 대통령”
- [르포] 카페·헬스장 방역조치 완화 첫날, 시민들 ‘반색’…“새벽 6시부터 러닝”
- 추미애, 김학의 출금 논란에…“檢 제식구 감싸기, 정당한 재수사 폄훼”
- 엄마 손에 살해된 8살 딸…아빠는 극단적 선택
- 하태경 “문준용 ‘특채 의혹 수사자료 공개’ 승소 환영…열심히 읽고 사과하라”
- '친일막말' 윤서인에..."돈 많이 벌어놔라" 소송 예고도
- ‘1도움’ 손흥민, 亞 최초 EPL 공격포인트 100개 달성
- “강남 배달비 더 오른다”…너도나도 달려가는 ‘배달라이더’ [IT선빵!]
- 조국 딸 의사고시 합격…野 "앞으로 '공정' 입에 담지 말라"
- 최고 15㎝ ‘눈폭탄’…월요일 출근길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