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Gold P31'·'Gold S31'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는 소비자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Solid State Drive) 제품 'Gold P31'과 'Gold S31'을 1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상래 SK하이닉스 마케팅담당은 "전 세계 주요 PC 업체들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SK하이닉스 SSD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SK하이닉스는 소비자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Solid State Drive) 제품 'Gold P31'과 'Gold S31'을 1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2019년에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슈퍼 코어(Super-core) SSD 시리즈다.
Gold P31은 PCIe(PCI Express) NVMe(Non Volatile Memory express) 인터페이스 방식의 고성능 SSD 제품이다.
이 제품은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초당 3500MB의 순차 읽기와 초당 3200MB의 순차 쓰기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전력 효율성도 동종 제품 대비 약 236% 더 효율적이다.
Gold P31은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128단 낸드플래시와 함께 독자적인 '하이퍼라이트(HYPERWRITE) 기술'이 탑재돼 하드코어 게이머, 크리에이터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용량은 1TB(테라바이트)와 500GB(기가바이트)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함께 출시된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의 Gold S31은 범용 제품으로 1TB, 500GB, 250GB 세 가지 용량으로 판매한다.
초당 560MB의 순차 읽기, 초당 525MB의 순차 쓰기 처리 속도를 구현하며 온라인 학습, 화상 회의 등 활동에서 끊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이상래 SK하이닉스 마케팅담당은 "전 세계 주요 PC 업체들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SK하이닉스 SSD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기념 기획전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품은 'SK하이닉스 공식대리점' 인증 문구가 있는 곳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케플러, 핑계 대지 않고 '동서남북 한계' 두지 않는 新세계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