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알파북스와 맞손.."베트남 교육 출판 시장 진출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상교육은 베트남 출판기업 알파북스(Alphabooks)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베트남 교육 출판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부 쫑 다이 알파북스 최고 운영책임자는 "비상교육이 한국에서 일군 성공 사례와 풍부한 경험이 베트남 교육 시장에도 긍정적으로 적용되기를 바란다"며 "저작권 계약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교과서 제작,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협력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비상교육은 베트남 출판기업 알파북스(Alphabooks)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베트남 교육 출판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알파북스는 Δ비즈니스 Δ자기 개발 Δ인문사회 Δ과학 Δ문학 등 5개 분야 출판 브랜드를 통해 폭넓은 영역의 서적을 발행하는 베트남 대표 출판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Δ베트남 교과서·교재 개발을 위한 협력 Δ베트남에서 열릴 세계 교과서 전시회 공동 참여 Δ교육 시장 정보 상호 공유 등에 합의했다.
또 양사는 오는 3월 하노이에서 열리는 '세계 교과서 전시회'에 함께 참여한다. 전시회에서는 한국의 교과서 역사와 비상교육의 교과서를 중심으로 10개 국가의 교과서 발전사가 전시될 예정이다.
노중일 비상교육 GEO 컴퍼니 대표는 "베트남의 빠른 경제 발전을 뒷받침할 인재 양성이 베트남 정부의 국가적 과제인데 이를 달성하려면 양질의 콘텐츠 공급이 필수"라며 "비상교육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베트남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알파북스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 쫑 다이 알파북스 최고 운영책임자는 "비상교육이 한국에서 일군 성공 사례와 풍부한 경험이 베트남 교육 시장에도 긍정적으로 적용되기를 바란다"며 "저작권 계약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교과서 제작,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협력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나경원 '짬짜면'하자…황교익 '양다리? 차라리 '난 단무지' 외쳐라'
-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속옷'…아찔한 반전 몸매 드러낸 이유비
- 'FM대행진' 홍자 '내 감성 8할은 무명시절 고생…생활고 시달렸다'(종합)
- '그알' 신도 성착취·인간농장까지…안산 Y교회 실태 고발(종합)
- 하희라, 4번 유산 고백 '3번 유산 후 아들·딸 낳아…셋째도 원했지만 다시 유산'
- [N샷] 윰댕, 다이어트 성공 모습 공개 '신장이식 후 72㎏까지 쪘는데…'
- 한혜진 '폭설 모르고 새벽 배송 시켰다가 기겁…창밖 보고 발 동동'
- [N샷] '우는 거 처음 봄' 김영희, 10세 연하 윤승열에게 깜짝 프러포즈
- '내 여자친구한테 욕했어?'…BJ 찾아가 흉기로 찌른 30대
- [N샷] 박봄, 11㎏ 감량 후 무보정 컷 공개…'자신감 넘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