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블루존 장수 건강식단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이 '세계 장수마을의 식사법, 건강식단'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사업담당 상무는 "2025년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 기대 수명이 연장 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내년까지 건강식단 메뉴를 6배 이상인 15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이 '세계 장수마을의 식사법, 건강식단'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발효음식과 섬유소가 풍부한 제철 채소를 넣은 한식을 비롯해 지중해식, 일식, 아시아식, 동유럽식 등 5개 카테고리 총 23개 메뉴로 구성했다. 주요 메뉴로는 '주꾸미 오일 통밀 파스타' '꼬꼬뱅&풍기리소토 세트' '여주야끼우동' '보르쉬&피타 브레드' 등이다.
적당한 포만감의 낮은 칼로리 식단과 채식·해산물 중심 식재 활용, 발효 음식 선호 등 세계 블루존 지역 3대 식습관을 고려했다. 장수마을 사람들이 섭취하던 먹거리와 유사한 성분의 식재를 사용하기 위해 여주와 오크라 등 30여 종을 추가했다. 통곡물과 채소 위주로 만들어 한끼 500~600㎉ 수준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카라멜색소나 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채소나 고기로 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극대화한다. 모든 메뉴는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형태다. 기존 그리팅 식단이 반찬과 샐러드 위주였다면, 이번 건강식단은 밥을 포함한다.
단일 제품뿐 아니라 1~2주 단위 정기구독 서비스 형태로도 구매할 수 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택배를 통해 정기 배송한다. 고객이 식단을 정하면 메뉴와 배송일, 배송 방법을 정할 수 있다.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되며, 향후 현대백화점 내 식품관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사업담당 상무는 "2025년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 기대 수명이 연장 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내년까지 건강식단 메뉴를 6배 이상인 15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일제 만행 비판한 여배우, 자국서 뭇매…결국 영상 내려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김보성 "왼쪽 눈 실명…오른쪽 안와골절 후 2㎜ 함몰"
- 케플러, 핑계 대지 않고 '동서남북 한계' 두지 않는 新세계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