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환자 모집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이 18일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의 국내 임상2상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5월 치료제 후보물질 EC-18(모세디피모드)로 국내에서 두번째로 임상2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미국 FDA에서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임상2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회사측은 1분기 내에 국내 임상2상 시험에 대한 분석을 완료해 코로나19 치료제로서 조건부 허가 신청 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5월 치료제 후보물질 EC-18(모세디피모드)로 국내에서 두번째로 임상2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미국 FDA에서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임상2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EC-18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서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항바이러스작용과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알려진 과도면역반응을 막는 항염증작용을 동시에 발휘하는 치료제 후보 물질이다.
회사측은 1분기 내에 국내 임상2상 시험에 대한 분석을 완료해 코로나19 치료제로서 조건부 허가 신청 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기영 엔지켐생명과학 회장은 “EC-18은 엔지켐생명과학의 오리지널 합성신약후보로서 약 200건의 원천기술 특허와 자체 생산 GMP시설 보유로 개발 성공 시 막대한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멈춰 선 증시…'외국인'은 건져간다
- 윤서인 극언 소송 가나…"후손들 최소 수십만, 돈 많이 벌어야겠다"
- "폭설온다며 이게 무슨일?"…기상청 또 틀렸다
- 조건만남녀 화장실서 성폭행 ‘무죄’…이유는?
- 신현준 "죽을 것 같이 힘들었던 시간…'울림' 쓰며 위로 받아" [인터뷰]①
- "3차 지원금 언발에 오줌누기"…문 대통령 4차 지원금 카드 꺼낼까?
- “탯줄도 안 뗐는데”…신생아 창밖으로 던져 살해한 친모
- 정 총리 “확진자 수 300명대로 감소…국산 1호 치료제 곧 허가"
- 아파텔도 15억 시대…분양가 2배 뛴 곳 어디
- “기상청에 속았다”…서울시, 빈 도로에 제설제 2000t 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