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편의성과 친환경성 더한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가 상품성을 개선한 '트랙스 SGE 1.4(사진)' 가솔린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트랙스 SGE 1.4는 기존 가솔린 엔진을 업그레이드하고, 제3종 저공해차 신규 인증 획득, 사용자 편의 시스템, 다양한 외관 요소 및 기본 사양 강화 등을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가 상품성을 개선한 '트랙스 SGE 1.4(사진)' 가솔린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트랙스 SGE 1.4는 기존 가솔린 엔진을 업그레이드하고, 제3종 저공해차 신규 인증 획득, 사용자 편의 시스템, 다양한 외관 요소 및 기본 사양 강화 등을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1.4 리터 FAM0 터보 엔진은 1.4 리터 SGE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새롭게 적용된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24.5kg.m를 발휘할수 있어 2.0 자연흡기 엔진에 버금갈 정도로 동력 성능이 좋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 상품성 개선을 통헤 제 3종 저공해차 인증도 처음 획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공영주차장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캡리스 퓨얼 시스템(Capless Fuel System)'도 새롭게 적용된다. 캡리스 퓨얼 시스템은 연료캡을 열고 닫는 번거로움 없이 주유가 가능해 운전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주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존 상위 트림에 기본 적용했던 7인치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듀얼 USB포트, 3.5인치 TFT LCD 클러스터 등 인기 편의사양들은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또 기본 프리미어 트림에서 옵션 사양으로 제공하던 세이프티 패키지 1(사각지대경고 시스템, 후측방경고시스템) 역시 해당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반영된다.
디자인 요소도 바뀐다. 쉐보레 블랙 보타이와 터보 뱃지를 전 트림에 공통적으로 채택하고 신규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상품성 개선으로 적용되는 가격 인상폭은 54만~64만원 선으로,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시 LS 디럭스 1885만원, LT 2091만원, LT 코어 2170만원, 프리미어 2298만원, 레드라인 LT 코어 2205만원, 레드라인 프리미어 2330만원이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북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메이드인 코리아' 소형 SUV의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트랙스가 상품성 개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모델로 거듭나게 됐다"라며 "특히 한층 강력해진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제공하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친환경성은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46회 로또 1등 11명…당첨금 각 2,157,656,182원
- 인생샷과 목숨 바꾼 여성 …폭포 아래로 순식간에 빠져 `참변`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장난감 먹튀` 의혹에 사과
- `미친 전세` 후폭풍… "울며 겨자먹기로 반전세 갑니다"
- 잡히지 않는 집값…이달 거래된 서울 아파트 절반 이상이 신고가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