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모델 Y'에 한국타이어 장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의 제품이 탑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Y에 한국타이어의 19인치 타이어가 공급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에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테슬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의 제품이 탑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Y에 한국타이어의 19인치 타이어가 공급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에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테슬라는 2019년 8월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를 선보인 이후 1년 5개월 만에 국내에 모델 Y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제품이 장착된 모델 Y는 중국을 포함해 세계 각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다만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 Y에 한국타이어의 제품이 탑재되는진 아직 알 수 없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르쉐의 최초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슈퍼 프리미엄 SUV 카이엔, 마칸과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SUV GLC, GLC 쿠페, BMW의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와 신형 레이스카 M4 GT4, 프리미엄 중형 SUV 모델 3세대 뉴 X3, X4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멈춰 선 증시…'외국인'은 건져간다
- 윤서인 극언 소송 가나…"후손들 최소 수십만, 돈 많이 벌어야겠다"
- "폭설온다며 이게 무슨일?"…기상청 또 틀렸다
- ‘눈사람 만들자’ 구리시 재난문자 갑론을박…“장난하세요?”
- 신현준 "죽을 것 같이 힘들었던 시간…'울림' 쓰며 위로 받아" [인터뷰]①
- "3차 지원금 언발에 오줌누기"…문 대통령 4차 지원금 카드 꺼낼까?
- 300원짜리 반송보험에 2억명 가입‥'동전보험' 급부상
- 진짜 실업 한파가 온다…비자발적 실업자 역대 최대 220만명
- 아파텔도 15억 시대…분양가 2배 뛴 곳 어디
- 계속된 지원금 논쟁…이재명 "'공격' 아닌 당원간 정책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