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분실 걱정 끝"..삼성,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박효주 기자 2021. 1. 18.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출시한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각종 중요 물품이나 반려동물의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가까이 있지만 보이지 않을 땐 신호음을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는 갤럭시 스마트태그에서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울리게 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출시한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각종 중요 물품이나 반려동물의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삼성전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 앱 내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스마트폰에 여러 개 스마트태그 등록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준다. 특히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도움으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가까이 있지만 보이지 않을 땐 신호음을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는 갤럭시 스마트태그에서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울리게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상단에 구멍이 있어 열쇠고리나 가방에 쉽게 부착할수 있다. 크기는 39.1 x 39.1 x 10.4mm이며 무게는 13g이다. 장착 시 최대 30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쉽게 교환 가능한 코인형 배터리를 사용한다. 위치 정보 등 개인 정보를 암호화해 스마트폰과 주고받는 정보도 안전하게 지킨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검정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만9700원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11번가,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오트밀 색상 모델과 갤럭시 스마트태그 2종 혹은 4종 패키지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3㎏ 찐거 맞아?" 한혜진, 밀착 브라톱+레깅스룩 '깜짝''1호가' 팽현숙, 최양락에 "갈라서자"…최수종 '눈물'전철 안에서 성관계를?…'수사 중'희귀한 풍경…'설국'으로 변한 사하라사막비 vs 손담비, 목걸이 가격만 '7146만원'…"어디 거?"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