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배우자" 자세 낮춘 신세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의 온라인 통합몰 SSG닷컴이 정보기술(IT) 스타트업 배우기에 나섰다.
SSG닷컴은 15일 당근마켓의 박세헌 부사장을 초청해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 등을 배우는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은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초청해 IT 기반 플랫폼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노하우로 혁신 발판"
신세계의 온라인 통합몰 SSG닷컴이 정보기술(IT) 스타트업 배우기에 나섰다. 첫 대상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다.
SSG닷컴은 15일 당근마켓의 박세헌 부사장을 초청해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 등을 배우는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달 IT업체 인사를 초청해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박 부사장은 이날 ‘신뢰, 충돌, 공유, 피드백’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특유의 일하는 방식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소개했다. 그는 “구성원들에게 최대한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이해가 전제돼야 조직 성과로 이어지고 이것이 모여 전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SSG닷컴 임직원을 대상으로 했지만 강연 내용에 관심 있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직원들도 자유롭게 볼 수 있게 강연 링크를 사전에 공유했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은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초청해 IT 기반 플랫폼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업 풀어줘 다행” “협조한 대가가 이거냐”…엇갈린 희비
- ‘밤 11시’ 허용하려던 대구시, 논란일자 오후 9시로 변경
- 18일부터 카페서 커피 마실 수 있다…9시 영업제한은 연장
- 丁총리 “2주간 상황 지켜보며 방역조치 추가 조정”
- 정부, 지자체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철저한 준비 요청
- 법무부 “장관이 김학의 출금도 가능했다” vs 檢 “법치 부정, 물타기”
- 정한중 “김학의 불법 출금 수사, 檢 보복…중대하고 시급한가”
- 조국 딸 의사국시 합격 논란… “사실상 무자격자, 3월부터 진료 가능”
- 3000억원 비트코인 버린 男 “쓰레기 매립지 파겠다” 요청했지만…
- 18일 전국에 강풍 동반 많은 눈 온다…출근길 교통대란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