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골 AS 손흥민 역사적인 '100 공격포인트 달성', 토트넘 전반 리드

이원만 입력 2021. 1. 17. 23: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팀의 선제골을 이끌어내며 자신의 EPL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특히 이 도움은 손흥민이 2015년 EPL에 데뷔한 지 6년 만에 만들어낸 통산 100번째 공격 포인트였다.

손흥민은 통산 65골-35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이 기록한 EPL 통산 100공격포인트는 아시아 출신으로는 최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팀의 선제골을 이끌어내며 자신의 EPL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손흥민은 17일 밤(한국시각) 영국 셰필드 브라몰레인에서 열린 2020~2021시즌 EPL 19라운드 셰필드와의 원정경기에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조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승리를 위해 베스트 전력을 가동했다. 손흥민은 좌측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전반 5분 만에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시작 직후 계속 슈팅이 이어지던 끝에 5분만에 토트넘이 첫 번째 코너킥을 얻었다. 좌측에서 손흥민이 코너킥을 차 올렸다. 문전 앞으로 강하게 휘어지는 코너킥. 스리백 수비에서 공격에 가담한 세르주 오리에가 수비보다 한 박자 빠르게 점프해 강한 헤더로 공을 골문 안으로 밀어 넣으며 선취골을 만들어냈다.

골을 이끌어낸 손흥민은 시즌 9호이자 리그 6번째 어시스트를 기록하게 됐다. 특히 이 도움은 손흥민이 2015년 EPL에 데뷔한 지 6년 만에 만들어낸 통산 100번째 공격 포인트였다. 손흥민은 통산 65골-35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이 기록한 EPL 통산 100공격포인트는 아시아 출신으로는 최초다. 또한 토트넘 선수로서는 통산 7번째 기록이다.

선제골 어시스트 이후 손흥민도 골을 넣을 뻔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골대 불운'에 고개를 숙였다. 전반 8분에 후방에서 넘어온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상대 골키퍼의 뒷공간을 노려 로빙슛을 날렸다. 그러나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오리에의 선제골로 산뜻하게 출발한 토트넘은 전반 39분 케인의 추가골로 2-0을 만들었다. 셰필드 수비 진영에서 작은 미스를 놓치지 않고 토트넘 선수들이 공을 가로챘다. 케인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공을 받은 뒤 수비진을 제치고 강력한 슛으로 골문을 흔들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