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경기 바꿀 능력 가진 확실한 선수" 英 매체, 셰필드에 경고

강필주 2021. 1. 17.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연고지인 영국 요크셔 지역지가 토트넘의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를 경계하고 나섰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17일(한국시간) 밤 11시 브라몰 레인에서 열리는 최하위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경기에 나선다.

영국 매체 '요크셔 라이브'는 '케인을 제외하고 셰필드는 어떤 선수를 막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풋볼 런던' 앨러스데어 골드 기자는 손흥민을 꼽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강필주 기자]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연고지인 영국 요크셔 지역지가 토트넘의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를 경계하고 나섰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17일(한국시간) 밤 11시 브라몰 레인에서 열리는 최하위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경기에 나선다. 셰필드가 최하위라지만 토트넘에는 강한 면모를 보였다. 

토트넘은 최근 셰필드와 5차례 맞대결에서 1승 2무 2패로 좋지 않았다. 지난 시즌 첫 대결이었던 12라운드에서는 손흥민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1-1로 비겼고 두 번째 대결이었던 32라운드 경기에서는 0-3으로 끌려가다 손흥민의 도움 속에 케인이 득점하면서 무득점 패배를 모면한 바 있다. 

영국 매체 '요크셔 라이브'는 '케인을 제외하고 셰필드는 어떤 선수를 막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풋볼 런던' 앨러스데어 골드 기자는 손흥민을 꼽았다. 골드 기자는 "손흥민은 갑자기 뛰어나와 경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확실한 선수"라며 손흥민을 경계 대상 1호로 꼽았다. 

또 골드 기자는 "케인 뒤에 있는 탕귀 은돔벨레는 힘든 첫 시즌을 보낸 후 이번 시즌 본연의 공격력을 되찾았다"면서 "토트넘의 수많은 창조적 플레이는 은돔벨레를 통해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특히 골드 기자는 "셰필드가 은돔벨레를 봉쇄할 수 있다면 그들은 손흥민과 케인의 공급선을 끊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국 베팅업체 '패디파워'는 포지션 상 손흥민을 대인 마크하게 될 셰필드 라이트백 제이든 보글(20)을 언급했다. 패디파워는 "보글이 엄청난 재능을 가졌다. 하지만 아직 경험이 적고 종종 공격에 비중을 두려고 한다"면서 "20살의 이 선수는 언제든 득점이 가능한 손흥민을 통해 혹독한 수업을 받게 될 것"이라며 손흥민에게는 보글이 풋내기에 불과할 것이라고 예상해 관심을 모았다. 

2000년생 보글은 잉글랜드 20세 이하(U-20) 대표팀을 거친 유망주다. 보글은 지난해 9월 더비 카운티에서 셰필드로 이적, 4년 계약을 맺었다. 보글은 최근 3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셰필드의 새로운 주전 라이트백으로 도약했다. 브라이튼과 리그 경기에서 1부리그 첫 골을 기록했고 지난 9일 브리스톨과 FA컵에서도 골을 넣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