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가 안나와요" 두산 외인 삼총사, 캠프 초반 합류 난항

나유리 2021. 1. 17.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외국인 삼총사의 스프링캠프 합류가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까지는 순조롭게 국내 캠프를 준비하고 있지만, 외국인 선수 셋은 정상적인 합류가 힘들어 보인다.

두산은 아직 외국인 선수들의 비자 발급이 해결되지 않고있다.

구단에서도 울산 2차 캠프부터 외국인 선수들이 합류할 확률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두산 베어스 외국인 삼총사의 스프링캠프 합류가 난항을 겪고 있다. 비자 발급이 지연되면서 합류시일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다.

두산은 1월초 외국인 선수 계약을 모두 마쳤다. 타자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와는 재계약을 했고, 외국인 투수 2명은 새로 영입했다. 지난해 대만 리그에서 뛰었던 쿠바 출신 아리엘 미란다와 메이저리그 경험이 있는 미국 출신 워커 로켓이 새롭게 합류했다.

두산은 11월말 한국시리즈가 모두 끝난 후, 12월초부터 외국인 선수 계약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크리스 플렉센, 라울 알칸타라와의 재계약이 불발되는 과정과 새로운 선수를 찾는 시간이 추가로 소요됐고, 타 구단들보다 조금 늦게 계약을 끝냈다.

두산은 2월 1일부터 이천에 위치한 2군 전용 베어스파크에서 1차 캠프를 시작한다. 이천에서 체력 훈련 위주로 일정을 소화한 후 2월 20일부터는 울산 문수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기술 훈련과 실전 위주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현재까지는 순조롭게 국내 캠프를 준비하고 있지만, 외국인 선수 셋은 정상적인 합류가 힘들어 보인다.

동료들과 2월 1일부터 캠프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이미 외국인 선수들이 한국에 입국을 마쳤어야 한다. 입국 직후 2주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타 구단에서는 벌써 입국을 마친 외국인 선수들이 있다. NC 다이노스는 드류 루친스키와 애런 알테어가 16일 입국해 자가 격리에 들어갔고, SK 와이번스도 제이미 로맥과 아티 르위키가 16일 입국했다. 한화 이글스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지난 11일 입국했고, 대럴 케네디 수석코치와 호세 로사도 투수코치가 입국하면서 코칭스태프가 먼저 준비에 들어갔다. 외국인 투수 라이언 카펜터와 타자 라이온 힐리는 17일 입국했다.

두산은 아직 외국인 선수들의 비자 발급이 해결되지 않고있다. 코로나19 여파다. 외국인 선수들이 한국 땅을 밟기 위해서는 취업 비자를 받아야 하는데,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평소라면 며칠 내에 발급이 되지만 지금은 특수 상황이 펼쳐지면서 종류 불문 비자 발급 자체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 정확한 해결 시기도 불투명하다. 두산 뿐만 아니라 아직 외국인 선수들의 입국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몇몇 구단들도 같은 상황이다.

페르난데스, 로켓, 미란다의 예상 입국 시기는 2월초다. 2월초에 한국에 들어온다면 2주 자가 격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캠프에 합류할 수 있는 시기는 2월 중순 이후로 예상된다. 1차 캠프는 힘들 수도 있다. 구단에서도 울산 2차 캠프부터 외국인 선수들이 합류할 확률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일단 비자 발급이 완료되는대로 최대한 빨리 입국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조영구 “13년 동안 거짓말 해 왔다…사과 드리고 싶다”
김장훈 안타까운 고백 “우울증 앓다 치매 걸려”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50대인데 70대 같은 외모 ‘충격’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