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美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 63조..전년대비 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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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이 569억 달러에 달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은 전년대비 27% 증가한 569억 달러(약 62조 7천900억 원)였다.
게임 주변기기 관련 지출은 전년대비 21% 증가한 26억 달러(약 2조 8천691억 원)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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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지난해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이 569억 달러에 달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은 전년대비 27% 증가한 569억 달러(약 62조 7천900억 원)였다.
이 중 콘솔, 클라우드 게임, 모바일, 휴대용 게임기, PC, VR 등 플랫폼 전반에 걸친 패키지와 디지털 다운로드 및 DLC를 포함한 게임 소프트웨어 지출은 전체의 86%인 490억 달러(약 54조 715억 원)였다. 게임 소프트웨어 지출은 전년 대비 26%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액티비전블리자드의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였으며 그 뒤를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자리했다. 콜오브듀티 프랜차이즈는 12년 연속 미국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모여봐요 동물의숲과 매든 NFL 21, 어쌔신크리드 발할라가 차지했다. 플레이스테이션4 독점작으로 출시된 더라스트오브어스 파트2는 특정 플랫폼 독점작 중 가장 높은 순위인 전체 6위에 올랐다.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콘솔은 닌텐도 스위치였다. 이는 닌텐도 위가 2008년에 기록한 단일년도 판매량에 이은 두 번째로 많은 판매 기록이다.
게임 주변기기 관련 지출은 전년대비 21% 증가한 26억 달러(약 2조 8천691억 원)를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팔린 주변기기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5용 컨트롤러 듀얼센스였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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