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4월부터 농어업인 수당 가구당 연 70만원 지급

한윤식 입력 2021. 1. 17.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인제군 농업인들이 올해 4월부터 농어업인 수당을 받게 된다.

인제군은 도비 등을 포함한 총 사업비 23억원을 투입해 관내 농·어업·임업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연 1회 가구당 7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제군 관계자는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농어촌 유지를 목적으로 수당 지급을 결정했다"며 "수당 지원으로 농어촌이 더욱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도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뉴시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군 농업인들이 올해 4월부터 농어업인 수당을 받게 된다.

인제군은 도비 등을 포함한 총 사업비 23억원을 투입해 관내 농·어업·임업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연 1회 가구당 7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해서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돼 있고, 위와 동일한 조건으로 신청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농업인 3210가구, 어업인 68가구, 임업인 14가구 등 3292가구로 예상된다.

올해 처음으로 지급되는 농어업인 수당은 관내 자본 유출을 최소화를 위해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하낟.

강원상품권은 모바일 또는 종이상품권과 인제채워드림카드, 인제사랑상품권 4가지로 제공돼 농어업인은 원하는 방법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인제군은 26일부터 2월 15일까지 농어업인 수당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며 2월 대상자를 선정하고 3월 이의신청기간을 거쳐 4월 수당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준비헤 한창이다.

신청자격 등 보다 자세한 세부지침은 인제군 홈페이지와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부서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농어촌 유지를 목적으로 수당 지급을 결정했다”며 “수당 지원으로 농어촌이 더욱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도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ssysh@newsis.com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