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탁재훈 당황한 '최최차차' 무슨 뜻?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2021. 1. 16. 20:34
[스포츠경향]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이 신조어에 당황했다.
1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카놀라 유(유재석)가 예능 유망주를 찾기 위해 순댓국집에서 탁재훈과 만났다. 카놀라 유는 다양한 퀴즈를 내며 탁재훈의 예능 능력치 검증에 나섰다. 탁재훈은 속담 퀴즈에는 정답을 척척 맞혀 주변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계속된 신조어 퀴즈에서는 잇달아 오답을 내놨다. ‘최최차차’ ‘애빼시’ ‘얼죽아’ ‘개취’ 등 다양한 신조어 질문에 탁재훈은 엉뚱한 답변을 내놓아 웃음바다를 만들었다.
이 중 ‘최최차차’는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의 줄임말로, ‘각자 최애는 있지만 차은우는 잘생겼다’라는 뜻이다.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지만, 이와 별개로 차은우가 잘생긴 것은 모두가 인정다는 의미다.
또한 ‘애빼시’는 ‘애교 빼면 시체’, ‘얼죽아’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 ‘개취’는 ‘개인 취향 존중’을 의미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기를 뿜어, 난민을 품어” 문가비 전남친, 정우성 디스곡
- [공식] ‘남주의 첫날밤’ 병산서원에 못질···KBS “복구 논의 중”
- [공식] ‘오징어게임2’ 개별수익 1.5조?···넷플릭스, 강력부인
- 정우성, 신년인사도 빠졌다···‘음주운전’ 배성우도 했는데
- JK김동욱 “어떤 이유든 슬픔 강요 옳지 않아”···추모글 요구 반박
- [스경연예연구소] 2025 영화계, 봉·박 오지만 작품수↓
-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3개월 휴식 마치고 2일 방송부터 복귀
- 장성규, ‘KBS 연기대상’ 진행 후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피해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 [종합] ‘스타강사’ 김미경 “통장 잔고 0원…혈압 189로 쓰러져” (4인용)
- 안세하, 학폭 의혹 3개월 만 SNS 글…제주항공 참사 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