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질, 아스널과 계약 종료 합의..'이번 주말 터키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수트 외질이 아스널과 작별한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디애슬래틱'은 한국시각(16일) "아스널과 메수트 외질이 계약 종료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아스널은 지난 2018년 외질을 잡기 위해 팀내 최고 주급인 35만 파운드를 제시하며 재계약을 맺는데 성공했다.
당초 외질은 계약 종료때까지 아스널에 남아 팀에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터키 페네르바체가 영입에 뛰어들자 마음을 바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메수트 외질이 아스널과 작별한다. 아스널과 계약 해지에 합의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디애슬래틱'은 한국시각(16일) "아스널과 메수트 외질이 계약 종료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외질은 지난 2013년 레알 마드리드에서 아스널 유니폼을 입었다. 입단과 동시에 맹활약하며 아스널의 에이스로 등극했다. 아스널은 지난 2018년 외질을 잡기 위해 팀내 최고 주급인 35만 파운드를 제시하며 재계약을 맺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외질은 경기력이 점차 떨어졌고 에메리 감독과 아르테타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외질은 지난 시즌 3월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이후 공식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올시즌은 프리미어리그와 UEFA 유로파리그 명단에서 제외되며 완벽하게 전력 외 취급을 받았다.
당초 외질은 계약 종료때까지 아스널에 남아 팀에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터키 페네르바체가 영입에 뛰어들자 마음을 바꿨다.
매체에 따르면 '페네르바체는 외질을 자유계약(FA)신분으로 영입하는 것에 대해 합의했다"면서 "외질은 이번 주말 페네르바체 이적을 마무리 히기 위해 터키로 이동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in스타★]
- 조영구 "13년 동안 거짓말 해 왔다…사과 드리고 싶다" (아이콘택트)
- 김장훈 “끔찍한 일 생겼다”…사칭 가짜 팬클럽 피해 호소→SNS 중단 예고 [전문]
-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