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방탄소년단, 이변 없이 1위..트레저∙(여자)아이들∙빅톤∙유빈 컴백→T1419 데뷔 [종합]

이승훈 2021. 1. 16. 16: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6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서는 장범준의 '잠이 오질 않네요'와 경서의 '밤 하늘의 별을(2020)'을 제치고 'Life goes on'으로 1위를 차지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음악중심'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은 지난해 11월 발매된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으로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다. 중저음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방탄소년단의 색다른 매력도 킬링 포인트다. 

이날 '음악중심'은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컴백과 핫 데뷔 무대로 글로벌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음악중심' MC들 역시 "컴백 플렉스했다"면서 다채로운 무대를 예고하기도. 

'음악중심'의 서막을 연 가수는 T1419였다. 지난 11일 첫 번째 싱글앨범 'BEFORE SUNRISE Part. 1'를 발매하며 K팝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T1419는 타이틀곡 '아수라발발타(ASURABALBALTA)'를 열창했다. T1419의 데뷔곡 '아수라발발타'는 힙합, EDM 기반에 트렌디한 사운드와 독특한 소스의 테마 리드가 특징인 곡.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는 뜻을 담은 주문으로 앞으로 펼쳐질 T1419 아홉 멤버의 찬란한 미래를 염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특히 T1419는 하나가 된 듯한 칼군무는 물론, 격한 안무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면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로 컴백한 트레저는 '음악중심' MC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트레저 메이커분들, 정규앨범으로 컴백하게 됐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너무 보고싶었다"며 팬들에게 인사를 건넨 트레저는 "밝고 긍정적인 노래다.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노래다. 세상 모든 분들에게 소중하고 빛이 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타이틀곡 'MY TREASURE'를 소개했다. 

또한 트레저는 'MY TREASURE' 관전 포인트를 묻는 '음악중심' MC의 말에 "멤버들간의 케미와 행복한 멤버들의 표정이 아닐까 싶다"며 컴백 무대를 기대케 만들었다. 

이후 트레저는 데뷔 후 처음 시도한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곡 'MY TREASURE'를 열창했다. 화이트 앤 블랙 의상으로 시크하면서도 소년미 가득한 분위기를 자아낸 트레저는 멍뭉미 넘치는 비주얼과 파워풀한 무대 매너로 '음악중심'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트레저의 글로벌 인기는 수치로도 증명됐다. 트레저의 'MY TREASURE'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4일 만에 1100만뷰를 돌파했고 유튜브 구독자수는 328만 명을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 물론, 일본 주요 음원∙음반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유빈과 (여자)아이들의 컴백 무대도 빼놓을 수 없다. 유빈은 지난 13일 발매한 신곡 '향수(PERFUME)'을, (여자)아이들은 네 번째 미니앨범 'I burn' 타이틀곡 '화(火花)'로 '음악중심'의 컴백 스페셜을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음악중심' (여자)아이들은 "사랑하는 네버랜드. 뜨거운 모습으로 찾아왔다. 멋진 무대 준비했으니까 기대해주세요"라며 컴백 무대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또한 (여자)아이들 소연은 "차가워진 마음에 불을 지펴 꽃을 피우겠다는 노래다. 손이 주가 되는 퍼포먼스가 돋보일 예정이다"라며 타이틀곡 '화(火花)'를 소개했다. 이어 (여자)아이들 민니는 "나와 소연이는 차가운 겨울과 뜨거운 불을 표현해봤다", 우기는 "데뷔 후 처음으로 단발로 잘랐다", 소연은 "불을 표현한 레드 의상도 기대해주세요"라며 컴백 무대 관전 포인트를 자랑했다. 

이외에도 빅톤은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한 정규앨범 'VOICE : The future is now' 타이틀곡 'What I Said'와 수록곡 'Flip A Coin'으로 압도적인 아우라를 뿜어냈다.

한편 이날 MBC '음악중심'에는 유빈, VICTON(빅톤), (여자)아이들, TREASURE(트레저), T1419, 정세운, 백아연, 김수찬(Duet. 주현미), 송가인, 장한별, 유하, 홍은기, 안예은, MCND, woo!ah!(우아!), 엘라스트가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