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다이아 출신 은진, 'BJ 활동 중단' 선언

김서영 온라인기자 w0wsy@kyunghyang.com 2021. 1. 16.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은진의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


그룹 다이아 출신 은진이 아프리카TV 활동을 중단한다.

16일 은진은 아프리카TV ‘찐은진’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여러분 저는 이 시점으로부터 아프리카tv 방송을 종료 할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은진은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 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 방송을 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쩌다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아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던 것 같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제가 은퇴하고 나서도 sns상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계서서 감정들이 쌓이다보니, 다소 감정적으로 대응한 것 같습니다”라면서 “편안하게 소통하면서 방송 하는 것은 좋았지만,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기에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활동 중단 경위를 전했다.

앞서 지난 12일 은진은 ‘악플 다는 사람들 보세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악플러에 일침을 가한 바 있다. 그는 다이아에서 탈퇴한 것과 관련해 지속적인 악플이 달리자 건강 문제로 탈퇴한 것으로 일축했다.

한편 은진은 지난 2015년 다이아 멤버로 데뷔했으나 2018년 건강상의 이유로 팀을 탈퇴해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해왔다.

이하 은진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 시점으로부터 아프리카tv 방송을 종료 할 것 같습니다.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 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 방송을 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쩌다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아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은퇴하고 나서도 sns상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계서서 감정들이 쌓이다보니, 다소 감정적으로 대응한 것 같습니다. 감정적인 대처를한 것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런 의미로 이야기 한 게 아닌 말도 다른 방향으로 이슈가 되니 많이 힘들었습니다.

편안하게 소통하면서 방송 하는 것은 좋았지만,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기에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 채널에 관심 가져 주시고 방송 항상 챙겨봐 주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을 계기로 상처를 받으셨던 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제 방송에 많은 관심과 사랑 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김서영 온라인기자 w0wsy@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