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 작가 "발이 없는 저격수" 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시 <발이 없는 저격수> 는 주아이, JUAEE 작가의 첫 개인전이다. 발이>
주아이展 <발이 없는 저격수> 는 방배동 0갤러리(오갤러리)에서 2021.01.09 ~ 2021.01.22 열리며, 작가와의 대화는 16일 오후 5시에 온라인 인스타라이브로 오갤러리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진행된다. 발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시 <발이 없는 저격수>는 주아이, JUAEE 작가의 첫 개인전이다. 그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 이후 미디어 아트 작가로 활동을 하는 특이한 이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아이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 회화 작업에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프로젝션 맵핑, 사운드 등의 미디어 매체를 더한 전시를 기획했다.
‘하나의 선’ 에 대한 동양 철학적 미감을 대중이 보다 쉽게 이할 수 있도록 체감형 예술 철학을 제시한다.
"주아이는 선을 긋는 행위의 자유로움이 공기를 가르며 총을 쏘는 순간의 감각과 유사하다고 말한다. 어쩌면, 그 감각은 순간적으로 현실을 넘어서는 데 있다. 일상적으로 흘러가는 세상의 질서를 가로지르는 찰나, 현실을 벗어날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힘의 발산이 주아이에게 주체의 자리를 돌려주는 것일지도 모른다. 스스로 힘을 발휘하는 순간, 저격수는 발이 없다. 현실에 더이상 저격할 대상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발이 없는 저격수는 주체가 되어 자신을 위해 저격한다."고 김가원 기획자는 말한다.
주아이展 <발이 없는 저격수>는 방배동 0갤러리(오갤러리)에서 2021.01.09 ~ 2021.01.22 열리며, 작가와의 대화는 16일 오후 5시에 온라인 인스타라이브로 오갤러리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진행된다.
artpark@fnnews.com 박범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고백 후 사망 루머 "어떻게 해야할지"
- "아내가 다른 남자와 성관계" 숨소리도 녹음해 '외도 의심'…도 넘은 '의처증 남편' [헤어질 결심]
- 20세 최연소 사시 합격자, 8년 다닌 김앤장 그만두고 선택한 길은?
- “이재명 아들 아니야” 李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허위정보 유포 고발한다
- 日 배우, 실종 3개월 만 숨진 채 발견…"정신질환 앓고 행방불명"
- 예비 신랑, 결혼 앞두고 장모와 잠적…드라마 같은 막장
- '빚 150억' 임채무, 과거 '18평 아파트' 직원 26명에게 선물하기도
- '결혼 12일 만에 파경' 이민영 "공백기 고스톱으로 7조 모아
- 사강, 암 의심·자궁내막증 수술 고백…"故남편이 알려줬나"
- 故김새론 배우 복귀 위해 신내림 받았다? 측근 "사실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