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1인 가구 맞춤형 간편가공 상품화 시범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남해군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통해 올해 지역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1인 가구시대 맞추형 간편 가공상품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사업, 잼·즙·청 제품 품질향상 시범사업도 한다.
가공센터는 농민들이 농산물 가공기술을 습득하고 제품 개발, 판매 등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공센터에서 창업한 농민이나 농업단체는 전문유통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제품을 팔아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해=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남해군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통해 올해 지역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1인 가구시대 맞추형 간편 가공상품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사업, 잼·즙·청 제품 품질향상 시범사업도 한다.
가공센터는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재료로 가공식품을 개발해 상품화하는 일을 돕는 곳으로 지난해 이동면에 들어섰다.
농민들은 식품을 제조·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법적인 절차나 판매, 마케팅 등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해 창업하기 쉽지 않다.
가공센터는 농민들이 농산물 가공기술을 습득하고 제품 개발, 판매 등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가공센터는 농산물 가공교육을 실시하고, 이수자에게만 시제품을 생산하도록 해 준다.
이와 함께 가공제품 판매를 위한 품목 제조보고 때 필요한 영양성분 분석·자가품질 검사비, 제품 포장디자인 개발 등도 지원한다.
가공센터는 이곳에서 출고하는 가공제품에 사용할 통합브랜드인 '도도해도'를 개발해 놓고 있다.
특히 가공센터는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자의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블루베리즙, 시금치분말, 땅콩호박즙 등에 대해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가공센터에서 창업한 농민이나 농업단체는 전문유통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제품을 팔아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다.
김미선 유통지원과 농식품산업팀장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가공품 개발로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적인 농가 소득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chi@yna.co.kr
- ☞ '첩이 100여명?' 뇌물 끝판왕…방마다 고액 현금다발도
- ☞ "성정체성 찾도록"…아들에게 성별 말해주지 않은 부부
- ☞ 과학고 나와서 의대 간 게 자랑할 일인가요?
- ☞ 코로나19 사망자 옷으로 인형 만드는 여성 사연
- ☞ 문정원, 장난감값 미지불 의혹에 "기억 안나지만…"
- ☞ 남의 집에 테슬라 주차하고 샤워한 남성, 침대서 나체로…
- ☞ 이경규 "4개월간 한 푼 없이 일해…엉덩이 물려가며 번 돈"
- ☞ '목숨과 바꾼 인생샷' 폭포 옆 사진 찍던 여성 순식간에…
- ☞ "남성 아이돌 대상 성착취 '알페스'를 고발합니다"
- ☞ 하버드 출신 '화웨이 공주' 가수 데뷔…춤 실력 '실망이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尹 "한일, 제로섬 아닌 윈윈…반일로 정치적 이득" 文정부 직격도
- 원주서 새벽 만취 운전한 딸…60대 친모 치여 숨져
- 첫 성경험 시기 20∼24세…남성 66%, 여성 57%로 가장 많아 | 연합뉴스
- [삶] 애인하자는 50대사장 무서워도 못떠나는 20대 이주노동자 | 연합뉴스
- 모텔서 위장카메라로 100명 불법촬영…성매매 영상도 보유
- 페이스북, '尹 일장기 경례' 탁현민 글에 '일부 거짓 정보' 표식
- "文정부 사람 다 때려잡아" 김어준 발언, 방심위 행정지도
- "꼭 알아야할 한국 배우 10명"…아르헨 신문, 한류스타 집중조명
- 여성직원 거주 오피스텔 침입 전남도 사무관 직위해제
- "집에 에어컨이 있나요?"…지자체의 황당한 1인 가구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