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높아진 소비자..음료도 빵도 '프리미엄'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업계 전반에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다.
이에 업계는 타깃 맞춤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라인 론칭 등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차별화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첫 번째 제품인 '샹달프 브레드'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 세트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업계 전반에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다. 이에 업계는 타깃 맞춤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라인 론칭 등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차별화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정식품은 맞춤형 프리미엄 두유 3종을 선보였다.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는 국산 검은콩에 칼슘과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제품이다. '베지밀 루테인 두유'는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했다.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는 설탕에 비해 당의 소화∙흡수 속도가 5분의 1 수준인 팔라티노스를 사용해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작년 10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를 론칭, '초코 브라우니'와 '구운 치즈케이크' 타르트 2종을 선보였다. 일반적인 디저트류는 냉장·냉동 상태로 보관해야 하지만 디저뜨와는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상대적으로 길다. 롯데제과는 수제 타르트 급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1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쳤으며 앞으로도 타르트 외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편의점 CU는 지난해 말,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제빵 상품 10여종을 순차 출시한다. 첫 번째 제품인 '샹달프 브레드'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 세트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치즈나 과일을 활용한 제품도 등장했다. SPC삼립은 지난 11일 신축년을 맞아 프랑스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활용한 '래핑카우 베이커리'를 출시했다. 제품은 래핑카우 치즈를 원료로 활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식빵 속에 치즈 커스터드와 딸기잼을 넣은 '치즈&딸기샌드', 호떡 속에 치즈 커스터드와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씨앗치즈호떡', 치즈 커스터드로 고소한 풍미가 강한 '치즈스팀케익' 등 총 3종이다.
대상F&B 복음자리는 지난달 애플망고 과육을 담은 과일청 '진심의 애플망고'를 출시했다. 복음자리만의 공법을 활용해 물은 물론 인공색소와 인공향료,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애플망고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이다 등 원하는 재료를 활용해 홈카페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