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

오산=김동우 기자 입력 2021. 1. 15. 1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산시 대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래출)가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우수 수요처'로 선정됐다.

15일 시에 따르면 우수 수요처는 협력체계가 우수하고 자원봉사자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기관을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발굴·추천하고, 1365자원봉사포털 관리자 프로그램 실적 등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12월, 동 통장협의회 조근호 회장이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선정한 '2020 올해의 봉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산시,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선정. / 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 대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래출)가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우수 수요처’로 선정됐다.
15일 시에 따르면 우수 수요처는 협력체계가 우수하고 자원봉사자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기관을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발굴·추천하고, 1365자원봉사포털 관리자 프로그램 실적 등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대원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지역자율방재단 등 다양한 민간단체와의 봉사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축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자원봉사 수요를 모범적으로 소화해 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12월, 동 통장협의회 조근호 회장이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선정한 ‘2020 올해의 봉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래출 대원동장은 “코로나19 사태와 잦은 태풍으로 어느 때보다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절실한 시점에 많은 대원동민들이 자원봉사에 나서주셨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의 첫걸음인 자원봉사 문화가 대원동 깊숙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女 아나운서, 침대에 누워 속옷 내리며 '야릇'
입양아들과 불륜女… 남편 "나 잘 때 아들 방으로"
가슴 사이즈 실화?… 걸그룹 멤버, 물속에서 '찰칵'
천년에 한번 나올 미모?… 사진 공개에 '난리'
성민♥김사은, 19금 스킨십… "키스는 이렇게"
"침 질질 여배우 모른다"… 효연, 진실은?
"지갑 없어요"… 문정원, '장난감 먹튀' 내막은?
유수진 "아이 낳는 기계인가 싶다"
이하얀 근황, 3개월만에 38㎏감량 비법은?
김지원 아나운서 퇴사 사유는?… 장문의 글 게재

오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