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한우 오메가369생균제 특허 획득

이천=김동우 기자 입력 2021. 1. 15. 1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임금님표 이천한우 고기능성 한우고기 생산을 위해 2018년 4월부터 추진해 온 오메가369생균제 특허출원 신청이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허출원은 임금님표 이천한우를 프리미엄급으로 생산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현재 (사)전국한우협회 이천시지부에서는 아마씨를 이용한 오메가369 생균제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 생균제의 특허출원이 확정된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임금님표 이천한우 고기능성 한우고기 생산을 위해 2018년 4월부터 추진해 온 오메가369생균제 특허출원 신청이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임금님표 이천한우 고기능성 한우고기 생산을 위해 2018년 4월부터 추진해 온 오메가369생균제 특허출원 신청이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허출원은 임금님표 이천한우를 프리미엄급으로 생산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육즙과 풍미가 가득한 한우 등심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n-369 비율이 필요하다. 현재 (사)전국한우협회 이천시지부에서는 아마씨를 이용한 오메가369 생균제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 생균제의 특허출원이 확정된 것이다. 

이렇게 생산된 생균제를 사료에 첨가하여 한우의 육량과 육질을 개선시키고 한우 고기 내 올레인산 등 불포화 지방산을 증가시켜 “맛”좋고 인체건강에 유익한 한우 고기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시에서는 친환경 축산물 인증도 확대하여 안전한 한우고기 생산을 확대하여 소비자의 선호도를 높이고자 노력중이다.

시 관계자는 임금님표 이천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의 한우농가들이 자긍심을 갖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女 아나운서, 침대에 누워 속옷 내리며 '야릇'
입양아들과 불륜女… 남편 "나 잘 때 아들 방으로"
가슴 사이즈 실화?… 걸그룹 멤버, 물속에서 '찰칵'
천년에 한번 나올 미모?… 사진 공개에 '난리'
성민♥김사은, 19금 스킨십… "키스는 이렇게"
"침 질질 여배우 모른다"… 효연, 진실은?
"지갑 없어요"… 문정원, '장난감 먹튀' 내막은?
유수진 "아이 낳는 기계인가 싶다"
이하얀 근황, 3개월만에 38㎏감량 비법은?
김지원 아나운서 퇴사 사유는?… 장문의 글 게재

이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