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daum.net)]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사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2003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출생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언 기자(=담양)(kde3200@daum.net)]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사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2003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출생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
사업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와 복지로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번 신청으로 지원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만18세가 되는 해까지 재신청 없이 지원 되며 1월과 7월에 6개월분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한 번에 전액사용이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바우처방식으로 연 최대 138,000원(월 11,500원)이며 지원대상자들이 개인 기호에 맞는 위생용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보건 위생용품 구매를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BC, 삼성, 롯데)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카드사별로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에서 물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21년 1월부터 12월 17일까지 연중이나 신청된 달부터 지원이 시작됨에 따라 1월에 신청해야 1월과 7월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바우처 방식으로 변경돼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며 카드사별로 구입가능 한 가맹점 및 품목 등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구매해야 한다. 지원 대상자가 누락돼 지원금이 줄지 않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언 기자(=담양)(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단체 "유족에 넘긴 '박원순 휴대폰', 조직적 증거인멸"
- 민주당, 김영춘 이어 박인영·변성완도 부산시장 보궐 출마 준비
- 여권, 최재형 감사원장에 집중 포화.."윤석열과 같은 냄새"
- 2021 신기후체제, 탄소문명을 감속하고 대안을 가속하자
- 우리은행 부정입사자 줄퇴사.. '국정원 딸' 등 9명 버티기
- 세계 코로나19 사망자 200만 명 넘고 총 감염자 수 1억 근접했다
- 김정은 참석한 '야간 열병식'…핵보유국 과시 의도는?
- 중국은 문화강국이 될 수 있을까
- 트럼프 지지자들, 폭동 전날 사전 답사?..공화당 배후설 증폭
- 트럼프, 두번째 탄핵안 통과되자 '줄리아니, 넌 해고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