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14..화성그린환경센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 폐기물처리시설 '화성그린환경센터'가 제7기 주민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13일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주민협의체는 화성그린환경센터 영향지역인 봉담읍 하가등리와 가재2리 주민들이 직접 선거를 통해 선출한 주민기구로 주민 12명과 전문위원 2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화성그린환경센터가 에너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한 주민지원기금을 지역 주민을 위해 운용하는 역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시 폐기물처리시설 ‘화성그린환경센터’가 제7기 주민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13일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주민협의체는 화성그린환경센터 영향지역인 봉담읍 하가등리와 가재2리 주민들이 직접 선거를 통해 선출한 주민기구로 주민 12명과 전문위원 2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2월 24일 위촉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2년 12월 25일까지 총 2년간이다. 화성그린환경센터가 에너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한 주민지원기금을 지역 주민을 위해 운용하는 역할이다. 지난해 주민지원기금은 총 18억 원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검진, 장학금, 주거환경개선, 난방비 지원, 건강체육 프로그램 등에 쓰여졌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위원장, 전문위원, 폐기물 반입검사에 참여할 주민감시요원 선출과, 환경부의‘2020년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 평가’ 최우수 시설 선정에 따른 현판식이 함께 진행됐다.
박윤환 화성시환경사업소장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습생 트레이너 추가 폭로 “돈 때문에 동성애 이용 아이돌은 울었다” [IT선빵!]
- “김정은도 동성애 등장?” 막장 ‘알페스’ 일파만파! [IT선빵!]
- 술도 약도 안 했다…남의 집서 샤워하고 벌거벗은 의문의 男
- 동거남 3살딸 둔기로 때려 두개골 골절 사망…30대女 징역 10년
- “못본척 말라, 승리랑 친하잖아” 김상교-효연 공방가열
- 이방카 부부의 갑질… 사저 화장실이 6개인데 “경호원들, 쓰지마”
- 박범계, 고교 강연 발언 논란…“아침마다 뭔가 불끈불끈”
- 문정원, 이번엔 장난감 ‘먹튀’ 논란…“아들과 찍어준 사진이 유료?”
- 서정희, 강남 도로서 교통사고…"백미러 박살"
- 박영선 “종달새라도 돼야 할텐데…부끄럽다” 출마 결심?